Ⅰ. 서론
전자상거래의 도입과 운용은 경쟁적 우위 확보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술의 유입 또는 혁신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의 도입과 운용이 기업 측면에서 혁신으로 받아들여 질 수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기존의 정보기술에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
광고와 AOL 소프트웨어 디스크의 무료 배포를 통해 PC통신 선발업체인 프로디지(Prodigy)나 컴퓨서브(CompuServe)를 추월
2) 정보제공업체에 아웃소싱하여 컨텐츠를 공급받는 전략을 채택
-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보를 금융, 여행, 레저 등 크게 분류하고 이를 단위업체에 일괄도급 방식으로 공급받음
·전
Ⅰ. 서론
우리 사회에서 교원의 권위가 심각하게 도전을 받고 있다. 교사들간에 촌지교사, 부패교사, 무능교사라는 자조적인 푸념이 쏟아지더니, 마침내 학교체벌과 관련하여 \"폭력교사\"라는 단어도 생겨나게 되었다. 교육부는 그 동안 사회의 심각한 교육문제로 논란을 빚고 있는 학교체벌에 대하
Ⅰ. 자본문화의 접근
소녀의 개념이 부정의 의미로 유통된다는 점은 이미 언급하였다. ‘소녀’에 대한 문화적인 이해를 넓히기 위해 그 개념의 모호함과 중첩성을 구성하고 있는 담론들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소-녀(少女)’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에 바탕을 두어, 성과 연령이라는 두 개의 기본
Ⅰ. 경쟁과 시장경쟁
정보통신시장은 전면적 글로벌 경쟁레짐이라는 독특한 경쟁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WTO체제의 확립은 국제정보통신시장에 있어서 경쟁에 관한 새로운 ‘세계규칙’을 창조하였던 것이다. 새로운 글로벌 경쟁레짐은 기본통신 서비스에 있어서 외국인 사업자에 대한 무차별(non-disc
Ⅰ. 서 론
올해 11월 한국영화 관객 수가 1억 명을 돌파했다. 한국영화 사상 처음이다. 전체 영화 흥행작 순위도 도둑들, 광해, 왕이 된 남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내 아내의 모든 것, 늑대소년 등 한국영화가 상위 10위의 대부분을 석권했다. 2006년 정점을 찍은
2. 본인이 살면서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경험이 무엇이며, 그 경험을 통하여 배운 점과 이후의 삶에 영향을 미친 구체적인 사례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00byte이내]
대학 연합 농구동아리와 학교 수업의 팀 프로젝트에서 팀장 역할로 자주 활동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롯데홈쇼핑의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는 현명한 일원
홈쇼핑 MD라는 직업은 성취감은 높되 결과에 따른 책임이 분명한 분야입니다. 직접 기획한 상품이 즉각적으로 매출에 반영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변화를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저는 고정관념을 과감히 부수고 뒤집어 생각하는 창의적인 아
Ⅰ. 서 론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 어떠한 환경의 정보도 수·발신 할 수 있고, 커뮤니케이션 행위를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어떠한 단말기와 장비로도 연결이 가능한 정보통신 환경인 유비쿼터스가 정보화 사회의 키워드가 되면서 미디어산업의 구조가 변화하고 있다. 전통적인 미디어는 그 기능에
성장과정
초등학교 시절, 해마다 두번씩 마을의 수호신인 소나무를 향해 마을의 안녕과 평안을 위해 온 마을의 주민들이 모여 제를 올리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사라지고 마을을 지켜주던 소나무도 시의 보호수로 지정되어 수호신으로서의 의미는 퇴색되었지만, 제게는 여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