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방에서의 중요한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1.4.2 문화컨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그림 4] 2007년 분야별 시장 점유율
― 07년에 본격적인 구조조정을 거친 아케이드게임 및 아케이드게임장은 전체 게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7%에 불과한 약 870억원 수준으로 급격하게 감소하였다. 2006
Ⅰ. 웨이트트레이닝(헬스, 보디빌딩)의 원리
1. 특이성의 원리(Specificity principle)
근적성의 증진은 운동하는 근육군, 수축의 형태 및 훈련강도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 따라서 근력(muscular strengh)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높은 강도의 정적훈련(static training) 또는 높은 강도와 낮은 반복회수의 동적훈련(dynami
도구는 인간의 연장이다(Jonassen). 역사를 통하여 인간은 육체적인 작업을 용이하기 위해 수많은 도구를 개발해 활용해 왔다. 이와 마찬가지로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습자들은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트, 연필, 계산기 등과 같은 학습도구를 사용한다.
컴퓨터 역시 학습을 위한 훌륭한 도구이다. 컴퓨
멀티 프로세서 칩, 그리고 냉각시스템 등이 있다.
가상화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물리적 하드웨어를 논리적으로 통합하거나 분리해 장비의 활용도를 높이는 기술이다. 소프트웨어적 측면에서 그린 데이터 센터를 구현하는 방법으로는 가상화 소프트웨어, 데이터 중복제거 및 아카이빙, 데이터센터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의 표준으로 만들고 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윈도 XP를 거쳐서 윈도 닷넷을 통해서 인터넷 서비스를 독점하려고 하고 있다. 어쩌면 인류 역사상 어떠한 국가도 마이크로소프트사보다 큰 권력기반을 가지지 못했다.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마음만 먹는다면, 머지않아 마이크로
1. 월드와이드웹(WWW)
월드와이드웹의 특징
(1) 하이퍼링크와 하이퍼텍스트 기법을 이용하여 텍스트, 이미지,
멀티미디어 데이터 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2) 웹은 인터넷에 존재하는 텍스트 형태의 문서(html 파일 및 txt 파일), 그림(jpg, gif), 음성, 오디어, MPEG 형식의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 이후로 세계는 지금 문화전쟁을 치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역의 자유화를 위한 협상 과정에서 앞으로 정보화 시대에서의 문화상품 교역이 각국의 첨예한 정치적, 경제적 이해관계와 맞물려 가장 중요하고도 어려운 협상의 대상이 되었다. 예전의 제조업 상품 중
1.정의
전략시뮬레이션게임(realtime strategy game)이란 무엇인가? 요사이 컴퓨터게임의 질적, 양적 발전으로 인해 전략시뮬레이션게임에 대해 한마디로 정의내리기는 힘들 것이다. 컴퓨터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장르의 컴퓨터 게임들이 등장하였다. 인간을 이길 정도로 정교해진 체
1. SVM의 정의 - Sector Vector Machine 이란 ?
서포트벡터머신(영어: support vector machine, SVM)은 통계 분류와 회귀 분석을 쓰는, 지도 학습 방법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는 커널 트릭을 써서 비선형 분류 문제에 선형 분류의 테크닉을 적용한다. 서포트벡터머신은, 현재 알려져 있는 많은 수법 중에서 가장 인식
서포트벡터머신 등이 있다.
②비지도 학습(Unsupervised Learning):
비지도 학습은 정답(레이블)이 주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데이터의 패턴이나 구조를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이다. 입력 데이터의 특징이나 군집을 발견하거나 데이터를 차원 축소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주요 알고리즘으로는 군집화(Cl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