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코스모노바’ 세계 최초 시범서비스 실시
2000.10 싱가폴에 합작법인 넥슨 아시아 설립
2001.02 넥슨 무선사업부 분사 → 모바일핸즈 설립
2002.11 휴대용 미니 게임기 ‘크레이지 미니’ 발표
2002.12 풀 3D 카툰랜더링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발표
2002.12 보드게임 배급사업 진출
2003.0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또한 넥슨의 30여가지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포켓몬의 역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신화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게임 개발 지원 및 인큐베이팅, 웹서비스, 보드게임 유통, 국내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대분류 – 미니게임, 캐주얼게임, MMORPG
2) 장르별 - 액션, 아케이드, 스포츠, 카드, 보드게임,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등
>> 성장성 - 인터넷 사용환경의 개선(초고속 통신망/PC방 보급)
+ 사용자 증가로 꾸준한 증가 예상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대분류 – 미니게임, 캐주얼게임, MMORPG
2) 장르별 - 액션, 아케이드, 스포츠, 카드, 보드게임,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등
>> 성장성 - 인터넷 사용환경의 개선(초고속 통신망/PC방 보급)
+ 사용자 증가로 꾸준한 증가 예상
게임은 콘솔게임이 주류를 이루던 일본 게임 시장에 온라인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 적극적인 현지화로 온라인게임 인지도를 높이며 일본 최대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전통 보드게임부터 액션, 레이싱, RPG, FPS, MMORPG 등 다양한 장르의 190여 개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
게임 제작.
실제 선수들의 도움을 받아 ‘샷 온라인’ 이란 골프게임 개발.
초기 마케팅 전략으로 케이블 골프채널과 아마추어 골퍼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펼침.
보드게임(고스톱, 포커 등)에만 몰려있던 중장년층 게이머를 불러 모은 선도적인 게임으로 성공을 거둠.
마이클 포터의 본
- 설립일 : 1994년 12월 26일.
- 창립자 : 김정주
- 본사 도쿄 도 주오 구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돈슨 코리아)
캘리포니아 주 (NEXON America)
룩셈부르크 (NEXON Europe)
- 매출액 : 1조 2640억 원 (876억 엔) (2011년 기준)
- 사업영역 : 게임 개발및 서비스, 국내외게임 유통해외배급, 캐릭터비지니스, 보드게임
게임 '카르마 온라인' 발표
2004. 03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 출시
03 ‘마비노기’ <데브캣 스튜디오>로 독립
03 원소스 멀티유즈 게임 ‘범퍼킹 재퍼 온라인’ 발표
03 ㈜넥슨, 종합 게임 포털 <넥슨닷컴> 오픈
06 보드게임 대형 카페 ‘루비콘 플러스’ 오픈(두산 타워 8
게임 개발및 서비스, 국내외게임 유통해외배급, 캐릭터비지니스,
보드게임 유통.
- 경영계획 : 전 세계를 대상으로 넥슨 게임 서비스개시.
▶ 넥슨은 19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고, 창립 이래 로 수많은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새로 써 오며, 끊임없이 새로운
게임, 보드게임/퍼즐맞추기, 바둑/장기/체스, 겜블/복권구입, 쇼핑/외식, 음주, 독서/만화책 보기, 미용, 어학·기술·자격증 취득 공부·학원 등 이용 등이 있다.
취미와 여가를 이야기할 때 독서, 영화감상을 이야기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 스마트폰과 SNS는 취미생활에도 혁신을 가져왔다. 동호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