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특이한 외모와 성향을 지닌 사람들을 주로 찍은 것으로 알려진 미국의 사진작가 다이안 아버스(Diane Arbus)는 1923년 뉴욕에서 백화점을 경영하는 유대인 집안에서 삼남매 중 둘째로 태어나 유복한 가정환경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녀는 에디컬 컬쳐 스쿨Ethical Culture School과 필드스톤 스쿨(Fields
미국의 문화인류학자인 루스베네딕트가 1946년 출간한 “국화와 칼”은 국화를 사랑하면서도 칼을 숭상하는 일본인의 이중성을 날카롭게 분석한 책이다. 국화와 칼에서는 당시 이해하기 힘든 일본인들의 문화양식에 대해 간단한 예화들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것을 통해 일본인들의 행동 양식을 파악
복수심이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한다. 즉, 짐승과도 같다고 여기며 스스로 억압하고 살아온 본인은 폭행을 당해도 참는 것이 당연하지만 양반가의 고운 신부에게 까지 폭행을 하는 것은 삼룡이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다. 이처럼 작가는 삼룡이와 정 반대되는 주인공을 등장 시킴으로써 상황의
이 책에서도 소개된 티베트 속담“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을 보며 내가 얼마나 일어나지도 않을 일들에 대해 끊임없이 걱정해왔는지 되돌아보았다. 난 걱정을 덜어주는 걱정인형이 아니라 걱정을 끌어안고 사는 걱정인형 그 자체였다.
현재는 장애인이 된 강원래가 들려준 선
1. 책의 구조: 총 1-12장으로 구성
1장-5장까지: 튤립교리의 이해와 그에 따른 적용 그리고 문제점.
6장-8장까지: 칼빈주의 그리스도인의 삶의 방향과 자세를 다룸.
9장: 저자의 라스베가스 기행에서 느낀 세상에
2. 저자의 동기
리차드 마우는 “하드코어”어란 영화를 보고 이 책을 쓰게
미움 받을 용기2
1. 저자소개
기시미 이치로
철학자 1956년 교토 출생. 고등학생 시절부터 철학에 뜻을 둠. 대학교 진학 후 은사의 집을 드나들면서 많은 논쟁을 벌임.
고가 후미타케
주식회사 바톤스의 대표작가. 후쿠오카 출생. 많은 베스트셀러 탄생시킴
2. 작품의 요약
책은 1편에 철학자와 대화
저자와의 논의
사회복지의 발전은 확실히 그 외부의 사회·경제적 조건에 의해 규정되지만, 동시에 사회복지적 원조의 합리성과 가치관의 관철을 요구하고 보다 합리적인 원조원칙을 실행하기 위한 자기운동의 전개로서도 받아들일 수 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사회복지라는 용어가 여러 분야에서
2. 줄거리
에로스와 타나토스 즉 사랑과 죽음이지.
역사란 무엇인가?
부정확한 기억이 불충분한 문서와 만나는 지점에서 빚어지는 확신이다.
아드리안이 한 말들이다. 그는 또래 중에서 특별히 뛰어났다. 전학온 그의 합류로 삼총사로 시작한 학창시절의 우정이 사총사가 되었다. 주인공인 토니를
2. 독서 감상문
책의 마지막 장을 덮고 드는 생각은 단 한가지였다. 필사하고 싶은 첫 번째 책.
다른 작가의 표현을 손으로 쓰든 컴퓨터 타이핑을 치든 굳이 배껴서 그걸 내 것으로 만나는 과정을 해야 할까 의심이 많았다. 의심이 풀렸다는 기보다는 읽는 내내 섬세함을 느꼈던 표현들이 내 것이 되
저자인 베네딕트는 1887년~ 1948년까지 생존한 루스 베네딕트는 문화 유형과 문화 통합의 특수성을 강조하여 일본문화 연구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녀가 집필한 국화와 칼은 사망한지 2년 후에 출간되었다. 그녀는 일본국민성 연구에 활발했던 그 시대적 상황에서 인류학자로써 업적을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