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한국에서의 기독교 선교는 능동적인 소수 한국인 구도자들의 활약에 힘입어 복음이 수용되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선교사들의 본격적인 선교활동이 전개되었다는 점을 특징으로 삼고 있다. 이것은 천주교나, 개신교회나 마찬가지 현상이었다.
한국 천주교는 1784년 9월 이승훈이 이 벽과 권
Ⅰ. 서론
예수님은 우리에게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야 한다고 가르쳤다. 여기서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는 이 말씀은 “빵도 필요하지만, 그러나”라는 말로 해석할 수 있다. 여기에 기독교 인간학이 가지는 가장 구체적이고 피할 수 없는 현실적 문제가 있는 것이다.
Ⅰ. 서론
성령의 이름이 가지는 의미는 어원학적으로 헬라어에서는 "영", "바람" 혹은 "숨" 이라는 뜻을 가진 "퓨뉴마"라고 하였고 히브리어로는 "루아흐"이다. 이 두 어휘는 모두 생명을 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 창세기 1장 1-2절을 보면,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실 때에 흑암이 가득차고 천지가 혼
2. 블러드 다이아몬드
2.1. 줄거리
솔로몬 밴디(디몬 하우스)는 의사를 꿈꾸는 아들 디아와 사랑스러운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았지만, 반군에 의해 고향과 가족을 잃게 된다. 그 자신은 반군에게 끌려가 다이아몬드채석장에서 강제노동을 하게 되고, 아들 디아는 반군의 세뇌교육을 받으며 감
사상의 나열이 아니라 그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실제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또한 이들은 하나님에 대한 인격적 자세를 가진다. 이 시기의 청소년들에게도 신앙적인 회의는 증가하며 이들은 그들의 부모나 교사의 삶과 신앙이 모순될 때 괴로워한다. 청소년들은 자신
사상 실제로 출현하는 것을 서술하고 있으며, 마지막 부분은 그것의 회복에 대한 소망을 표현하고 있는 것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성경에서 왕을 갖는다는 것이 중요한 의미로 다루어지는 것에 반해, 왕정에 대한 이미지는 아이러닉하게도 긍정과 부정이 모두 내포된 양면적인 모습으로
사상으로 루터가 중요한 위치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루터와 그의 종교개혁에 대해서 정당한 평가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사실에 대해서 이미 1920년대 초기에 p.smith는 종교개혁에 대한 종합적인 설명이 없음을 개탄하였으며 과연 종교개혁이 서구문화의 발달에 어떠한 공헌을 하였는가에 대해서도
1. 서 론
신앙의 멋진 사나이’ - 이 말은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도 언제나 하나님께 자신을 바치며 늘 ‘신앙의 시련’에서 세상의 만 가지 현상을 새롭게 피어나게 한 종교 개혁자 마르틴 루터(1483-1546)에게 어울리는 말이다. 1517년까지 수도원 골방에서 세상과 개인 영혼의 구원이라는 엄청난 주제
(1) 가족관
Ⅰ. 일반적인 가족관
1) 가족에 대한 고전적 정의
▷고전적 정의에서는 가족을 하나의 제도체로 보고 혈연을 중심으로 하는 동거동재의 공동체로 가족의 개념을 규정한다.
▷외국학자
① E. Burgess(1938)
-미국의 사회학자
-상호작용하는 인격체들의 통일체
“Unity of interacting personality"(
기독교 신앙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부터 비롯된다. 이러한 신앙의 행위는 인간의 실존과 지성을 조명시키는 그리스도 啓示의 결과이며, 신앙 이해는 계시의 인식과 동일한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종교성은 인간 속에 선천적으로 내재되어진 신에 대한 본능적인 추구에 기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