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자 연결망 ANT 이론 중심으로
ANT 이론의 확장 테크놀로지 아트의 상호작용
1장 행위자 - 연결망 이론 개념
1. 행위자 - 연결망 이론과 창시자
<그림 1> 브루노 라투어
행위자 - 연결망 이론(Actor-Network Theory : 약칭 ANT)은 1980년대에 프랑스의 브루노 라투르와 미셸 칼롱 그리고 영국의 존 로가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그 중요성과 역할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캐릭터는 우주공간이나 깊은 바다 속에서의 모험은 물론 마술이나 요술에 의한 변신도 어려움 없이 전개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무한히 펼칠 수 있다. 학교에서 캐릭터 디자인 교육은 창의력과 밀접한 관계
H&M 의 또 다른 강점은 2주 이내의 짧은 신제품 개발기간이다. 대표적인 패스트 패션 업체답게 H&M의 신제품 개발 속도는 2주 이내 짧은 기간을 목표로 제작되고 있다. 제품의 디자인에서 매장 전시에 이르는 데까지 보통 2주 이내 기간 소요된다. 우선 신제품의 디자인이 컴퓨터에 입력되면 디자인은 유럽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
→premium천연 두부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판매촉진을 개발.
3. 기존의 old한 느낌의 두부제품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함.
→ SNS를 매개하여, 젊은 층의 참여를 유도.
→두부의 이미지를 젊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하고 독특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
1. 연구배경 및 목적
패키지 디자인은 상품을 포장, 보호하는 기본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기능도 수행하기 때문에 패키지 디자인은 구매 현장에서 소비자의 구매태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된다. 특히, 국내에서
1. 교육공학의 일반적 정의
교육공학의 일반적 정의는 교육공학은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교육의 전과정을 계획, 실행, 평가하는데 학습과 의사소통 분야에서 이루어진 연구결과에 기초하여 인간적 자원은 물론 비인간적 자원을 적절히 체계적으로 활용하는 과정이라고 한다. 교육공학을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원천이다.
3.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타사(소니의 PS3, 마이크로 소프트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다.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
커뮤니케이션
I.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조직에서의 문제를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다"는 말을 자주 쓴다. 집단을 구성하여 하나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도 상호간에 의도를 알지 못하여 혼선이 생기고 불화가 발생하여 그 프로젝트가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
커뮤니케이션, 비용절감, 그리고 생산성 강화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목적들로 인해 기업에 따라 웹을 바라보는 시각도 다르다. 웹을 단지 마케
팅 유통 경로의 하나로 보는 기업도 있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바라
보는 기업도 있다. 기업이 웹 사이트의 활용을 결정했다면, 웹 사이트
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
1) 지원동기 및 포부
가장 건전한 재무구조로 외국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삼성은 설명이 필요 없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입니다. 조기출퇴근제, 현장근무제, 양 위주의 관행 척결,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정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