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절이 산으로 간 까닭은?
-절이 있는 곳
<삼국유사>에는 경주를 가리켜 '절은 밤하늘의 별처럼 널려 있고 탑은 기러기처럼 줄지어 있다.'라고 기록할 정도로 시가지에 많은 절들이 세워져 있었다. 따라서 고려시대까지 국가적으로 세워진 절들은 시가지에 세워진 경우가 많았다. 소승불교가
통일, 북한군 무장해제 대한민국 주권존중 등 정전의 기초가 될 수 없는 실현 불가능한 조건을 붙이면서 중공군이 주둔하게 되는 경우 전쟁을 계속할 것이라고 하였다. 또 그것이 안 된다면 전후 한미안전보장조약 조인을 요구한 것이다. 이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던 미국은 이승만을 쿠데타로 제거할
정전회담은 한국전쟁의 정전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었다. 이때 이승만은 정전을 강력하게 반대하였다. 애초에 한국전쟁을 통해서 통일을 원했기에 그것은 너무나 당연한 반대였다. 이승만은 중공군의 철수와 더불어서 한국군을 유엔군에서 독립화 시켜서라도 전쟁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밝힌다.
혼인잔치를 했고, 13명의 자녀를 낳았다.(이단종합연구 이대복저 p.794)
▶ 합동결혼식: 1960년 4월 11일에 교주인 문선명과 그의 부인 한학자의 결혼을 시작으로 1960년 4월 16일에 3가정, 1961년에 33가정, 1962년에 72가정, 1963년에 124쌍, 1968년에는 430쌍, 1999년 2월에는 4만 쌍이 한국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한국교회는 오늘날 통합이라는 이념 하에 나타나는 세계교회협의회(WCC)의 운동에 대하여 무엇이 신학적으로 옳고 그른 것인지에 대한 평가를 내려할 시점에 놓여 있다. 그리고 그것을 여과 없이 받아들이고 있는 현대교회의 모습 속에서 성경이 말하고 있는 개혁주의적 교회연합과 통일성의 진정한 의
통일을 위해서 서로 대화할 수 있다. 한국교회는 복음의 민족토착화와 민중 신학의 전개로 꾸준히 한국기독교의 원형인 민족주의와 민중해방의 교회를 지켜왔고, 민중 신학과 그 교회는 민족의 자주와 통일에서 북의 동포와 대화할 신학적 자세가 되어 있다. 주체사상은 전통적 마르크스․레닌주의
통일의 파수꾼
-북한의 복음화는 남한의 진행이 아닌 북한의 교회 방식대로 진행되어야 함
-파수꾼의 임무는 진짜 기독교가 무엇인가를 조심스럽게 살펴보고 깨달아 모든 사람들이 참 신앙으로 북한 복음화를 준비하고 또 외쳐야 함
-북한의 위정자들이 회개할 수 있도록 파수꾼의 임무를 다해야 하
평화회의’에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50인의 정신지도자 중 한 사람으로 일지 이승헌께서 추대되어 개막기도를 올린 것으로 이어졌다. 잠시 그 기도를 들어보도록 하자.
나는 이 평화의 기도를
기독교의 신에게 드리는 것도 아니요
불교의 신에게 드리는 것도 아니요
이슬람교의 신에게 드리는
한국 헌법 제19조는 ‘모든 국민은 양심의 자유를 가진다.’고 명시하고 있으며 여기서 헌법이 보호하고자 하는 양심은 `어떤 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함에 있어서 그렇게 행동하지 않고는 자신의 인격적 존재가치가 파멸되고 말 것이라는 강력하고 진지한 마음의 소리로서 절박하고 구체적인 양심`을 말
통일과 발전을 위한 신앙인의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영암 김응조 목사에 의해 설립된 본교의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을 육성한다는 대학이념은 성결교단의 신학적 이론에 기초하고 있다. 성결교단의 기본 교리는 중생 성결 신유, 재림의사중복음이라고 불리운다. '중생'은 죄인이 예수그리스도의 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