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교육(virtual education), 가상교실(virtual classroom), 사이버학교(cyber school), 가상여행(virtual travel), 가상근무(virtual work), 가상 쇼핑(virtual shopping), 사이버쇼핑(cyber shopping),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등처럼 가상(virtual 이라는 말과 사이버(cyber)라는 말이 보편화되었다. 특히 가상현실이 만든 가상세계에서 아바
Ⅰ. 서론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초연결, 초지능, 초융합 사회가 실현되어 직업의 성격과 형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경제포럼(2016)에서는 새로운 역할과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가 갖추어야 할 중요한 자질 중 하나로 인성(character)을 꼽았다. 기술 발달이 야기하는 수많은
Ⅰ. 서론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이란 가상적인이란 의미의 Virtual과 현실을 뜻하는 Reality의 단어가 합쳐진 용어로 그대로 해석하면 가상적인 현실이란 용어로 표현되며 실제적이지만 사실상 그렇지 않은 사건이나 사물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또한 사전적 정의로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
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2.본론
2.1 멀티미디어의 탄생 배경 및 개념
탄생 배경
1990년대 이후 ICT환경이 발전하게 되면서 복합매체가 디지털 형태로 변환하게 되면서 멀티미디어 용어가 등장하게 되었다.
1. 메타버스 정의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의 SF소설가 닐 스티븐슨의 책 “스노우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서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새로운 세계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뜻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VR
I. 서론
PC, 태블릿, 스마트폰... 현대사회의 우리 생활 속에서는 컴퓨터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런 우리에게 컴퓨터 관련 지식을 배우는 것은 필수적이라고도 할 수 있다. 자세한 컴퓨터 관련 개념과 역사 등을 명확히 알아두면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기기와 미래에 새롭게 등장할 컴퓨터를 사용하
1. 메타버스 개념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세상과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가상 및 증강 현실 헤드셋뿐만 아니라 기존 개인 컴퓨팅을 통해 지속적인 온라인 3D 가상 환경을 지원하는 인터넷의 가상 반복을 뜻한다.이러한 메타버스를 통해 단순 가상현실과 다르게 메타버스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장치를 한 가지 조사하여 다음 사항을 A4용지 2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라. (15점)
(가) 장치의 명칭, 장치의 용도 및 입출력 방식, 장치의 사진 또는 관련 그림(1페이지 이상으로 작성하되, 사진(그림)이 페이지의 절반을 넘지 않도록 함)
(나
1,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라.
일반적으로 슈퍼컴퓨터(Supercomputer)는 “현존하는 컴퓨터 중 가장 빠르고 용량이 큰 컴퓨터”로 정의할 수 있으며,소극적인 관점에서 전 세계 컴퓨터 중 성능이 TOP500리스트(www.top500.org)에 포함되는 컴퓨터들을 일컫기도 한다. 슈퍼컴퓨터는 엄청난 속도와 처
가상현실 등으로 연결된 초현실 사회이기도 한다. 디지털 세상에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전세계에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해졌다. 지금과 같은 초현실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욕구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