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성을 부여한 새로운 개념들이 등장하였다.
‘스포티브 룩(sportive look)'은 63년 추동 오뜨 꾸뛰르(haute couture)에서 방한복 형 태를 칭한 것으로 엑티브 스포츠웨어의 기능성을 위한 형태, 소재, 디테일, 액서사리 등 을 미적인 디자인의 요소로 전환하여 응용한 정장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기
발망의 패션쇼를 시작으로 국내외 브랜드에서 선보임
어깨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시크함과 모던함을 주는 동시에 파워풀하고 아방가르한 느낌
두꺼운 패드를 넣어 어깨라인을 돋보이게 하고,
허리는 잘록하게 연출해 몸매의 굴곡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모피의 다양한 형태와 색상에 대한 거
패션브랜드나 미술작품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우리조원들에게는 아트마케팅이란 꼭 하고 싶은 주제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사실 아트마케팅은 기업의 마케팅전략의 하나이므로 굉장히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그 전략을 사용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들에 대해서는 아트마케팅의 유형에서만 잠시 언급
따듯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란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가족적이고 행복한 분위기를 전하는 패밀리 브랜드로서 기능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부각한 편안함을 추구하고 있다.
‘폴로’의 벤치마킹만으로 폴로를 이길 수 없었던 빈폴이 폴로를 이기기 위한 방법으로 ‘품질’을 생각하기 시작한다.
디자인 마인드는 한번 출고된 제품은 인기와 관계없이 다시 출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라는 다른 기업처럼 9개월 단위로 신상품을 출시하지 않고, 2주마다 새로운 아이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트랜디한 아이템으로 전 세계 패션계에 승부수를 띄운 신화 기업이다. 이렇게 혁신적인
전달하고 쇼핑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설정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2. 패스트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 역시 요즘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패스트 패션 브랜드 중 하나라고 봤을 때, 국내 시장에 이미 진출했거나 진출이 확실시되는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을 경쟁자로 분류했다.
2.1. 르샵
패션 산업의 발전기(1950~1960년대)
1951년 빌라 토자이니에서 최초의 패션쇼 실시 → 본격적인 패션시대의 막을 열게 됨.
1969년 밀라노를 중심으로 밀라노 벤데모다(Milano Vendemoda) 같은 대규모 개최로 50년대까지의
단순 하청에서 벗어나 독자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에 힘쓰게 됨.
디자인이 나온 잡지책을 가지고 소재와 디자인을 그대로 베끼라는 것. 이 뿐만 아니라 후에 서유진이 회사에서 패션 트렌드 조사를 통해 동대문 상가의 사진을 찍고 돌아다닐 때도 동대문 상가의 사진은 그 회사가 자신이 그 회사 제품을 카피했다는 것을 고발하기 위해 나온 줄 알고 싸우는 장면이 나
디자인과 값싼 소재로 미적 개념의 변화를 불러왔다. 민주적인 외양인 패션으로 단순화하자 모방과 접근이 쉬웠다.
1914년 세계대전으로 여성들의 산업화 참여가 유니폼과 팬츠를 등장시키고 마치 덜 자란 소년과 같은 스타일인 ‘가르손느 룩’이 트렌드가 되었다.
1930년대, 대공황시대 패션은 양극
패션의 흐름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1990년대에는 특별히 어떤 양식이 정해져 있지 않고 잘 어울린다고 느껴지는 것을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표현하는 다양한 스타일이 혼합되는 양상으로 발전하고 있다. 즉 복고풍(Retro Look) 디자인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거나 첨단기술의 신소재의 디테일이나 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