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을 재현한다하여 신고전미술주의라고도 한다.
* 주제
- 일반적으로 고전주의 회화는 남성적이고 영웅적인 로마 신화에서 그 주제를 많이 선택하고 엄격한 선묘와 명암법을 사용하여 마치 조각의 부조처럼 표현했다.
고전주의의 소재로는 고대역사와 신화, 특히 호메로스의 시가 중요시되
조각 받침대의 역할을 하고 자전거 바퀴는 뒤샹의 말대로 '움직이는 조각 작품'의 기능을 한다(마르셀 뒤샹이 창조해낸 미적 개념으로). 이것은 오브제의 자율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면서 동시에 재현과 추상의 문제를 교묘히 비켜갔다. 자전거 바퀴는 실제적이지 재현이 아니다. 그렇지만 자전거 바퀴
유럽미술의 저류의 하나이다. 즉, 지중해 세계에 대립되는 북방 게르만의 풍토를 반영하고 조형적인 '형식'과 그 자율성에 대해 혼의 힘과 그 분출을 특징으로 하며, 고전주의에 대한 낭만주의의 대립으로 규정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탈리아 프랑스 회화의 범국제적인 보편성과 비교하여 표현주의를
미술의 싹은 이미 시원시대 중기에 작품으로 인정될 만한 것이 나타나지만, 인간이 미술다운 미술을 제작한 것은 그 후기에 접어들면서부터이며, 특히 서유럽의 오리냐크 문화 ·마들렌 문화 ·러시아 남부의 코스티엥키 문화 등은 뛰어난 미술을 창조한 것으로 유명하다.
시원문화의 회화는 이탈리
- 1918년 까지의 계속된 제1차 세계대전의 발발은 그때까지의 합리주의적이고 평화로운 유럽의 전통적 몰락을 가져왔으며 모든 정신활동과 문화적 사회적 체제의 완전한 붕괴를 가져왔다.
이러한 상황은 급진적인 사회사상과 밀착하면서제2차 세계계대전 빌빌 직전까지 그 운동은 예술의 전영역에
미술에는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매우 흥미롭다. 신 중심의 중세사회에서 인간 중심의 사회로 넘어가는 르네상스를 통해, 유럽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학문 등 전방위적으로 이전과 다른 변화를 보여주었다. 미술 또한 예외가 아니어서 중세와는 다른 경향을 보여주면서 르네상스 미술과 바로크 미술
해답을 주었다. 모네는 후대 화가들에게 새롭게 대상을 보는 방법을 제시했을 뿐 아니라 현대미술에 조형적인 토대를 마련하는데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모네 : 순간에서 영원으로‘의 책을 선택하여 읽고, 해당 화가의 미술의 성격을 규명하여 글을 작성해 보겠다.
미술은 격변의 시기라고 볼 수 있는데 특히 인상주의는 색채와 형태를 자유롭게 구사하며 색채를 사용해 기존 회화의 정형적 미술에 저항하면서 새로운 사조를 이루었다. 인상주의 화가들은 본격적인 현대미술 시작에 앞서 현대성을 규정하며 동시대와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눈에 보이는 대로 표현하
미술작품이 상품에 사용된 것이다. 미국 작가의 작품이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그대로 사용된 사례도 꽤 많다.
Ⅱ. 본론
1. 팝아트의 개념과 특징
1960년대 이후 산업사회의 중심이었던 미국의 대중문화는 미국만이 아닌 전 세계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유럽의 식당에도 전쟁 중인 베트남의 전장에서도
미술의 대중화를 시도하였다. 가 집단의 활동과 관련이 있다. 사실 20세기를 통틀어 이처럼 미술이 비전문적인 폭넓은 대중의 상상력을 그토록 단단히 사로잡은 때는 아마도 없을 것이다. 이런 점에서 팝 운동은 모더니즘의 초기 양상이 낳은 입체파와 표현주의, 초현실주의 등의 어떠한 미술 운동들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