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 긴머리, 화려한 머리 염색, 애니멀 스킨, 글리터(glitter) 룩, 키치(Kitsch) 패션.
⑵ 패션 - 바지를 입은 그녀들 더욱 강력해 지다
<여성성이 감소하거나 여성이 남성화된 경향을 중심으로 본 패션의 역사>
1990 _ 패션, 포스트 모더니즘의 영향으로 더욱 자유분방해지고 다양해지다
- 사회적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패션과 문화
패션이란 모방의 근원이 되는 많은 요소가 상호작용함으로써 생성
예술과 미의식 등의 여러 가지 문화현상
→ 디자이너들이 문화환경에서 발상의 계기를 마련
패션과 회화·조형예술
패션디자이너가 유명 예술 작품을 차용
작품에 내재된 예술가의
상징적 바디 스타일을 더욱 강조할 수 있는 실루엣에 사용된 칼라와 패턴은 시각적인 착시 현상으로 인체의 변형, 왜곡된 프로포션의 효과를 얻는데 도움을 줌.
흑백의 대비가 옵 아트의 작가들의 대표적 주제가 되었던 것처럼 의상에 있어서도 세련된 색의 조합으로 주로 사용되어지고 있음.
2002년 한국은 월드컵 전사들의 수훈으로 감동의 여름을 맛보았다. 그 속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월드컵 패션은 하나의 유행일 수도 아니면 지속적으로 다른 형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두 가지의 모습으로 존재해왔다.
본문에서 다양한 설문으로 인하여 나타났듯이 사회적인 요인, 이를테면
현대미술의 다양한 종류에 대하여
▶누보 리얼리즘 (Nouveau Realisme)
신사실주의. 현대 문명이 만들어낸 `새로운 현실`을 그대로 작품으로서 제시하는 것.
1960년대 초에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유럽에 있어서의 새로운 경향의 전위 미술 운동으로 당시 유럽과 미국에서 재배적인 회화 조류였던 앵포
어느 한 면만을 그대로 보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변함과 동시에 우리에게 여러 면을 보여주고 있다. 아니 우리가 작품의 곁에서 맴돌게 되면-현대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들을 통해-그가 나타내고자 했던 키네틱아트와 의도를 가장 잘 느낄 수 있었던 작품 이였기에 선택하게 되었다.
키네틱아트(Kinetic Art)와 같이 작품 자체가 현실적으로 움직이는 것과 빛의 작용에 의한 것 등 운동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실험은 확대되고 있다. 조소는 입체 예술로서 풍부한 양감을 가지고 선, 면, 공간 그리고 환경으로 확대되고 있다. 회화와는 달리 조각 작품은 하나의 대상화된 물질을 양과 괴체
이러한 사극 드라마의 유행과 성장은 다음의 몇 가지의 사회적 흐름을 반영하는 것이라 생각되어진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먼저 「사극」의 정의가 이전 초기의 사극 드라마-「용의 눈물」과 같은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고 있는 사극물-들과 최근의 것들과는 상당부분 차이가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그
아트슈머(ART+conSUMER)'의 적극적 참여 유도
④ 내부고객관리: 조직 구성원들에게 창의력 제고 및 혁신동기 부여
⑤ 평판마케팅: 진정성 있는 예술 후원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
유명 아티스트와 공동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거나 기존의 예술작품을상품에 융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
- 제품과 예술이
패션과 제일모직 모두에게 공동의 위협이자 도전이다.
물론 SPA보다 질적인 측면에서 만족은 높겠지만, 높은 가격대와 상대적으로 적은
구매율과 상품회전율로 인해 자칫 시장입지를 빼앗길 수 있다. 따라서 제일모직과 LG패션 양사에게 SPA에 준하는 신속한 물류처리와 생산기능과 판매기능의 접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