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1) 게이머
우리나라 인터넷은 다른 어떤 나라보다 자극적으며 충동적인 인터넷 이용자와 인터넷 이용환경을 지니게 되었다고 평가한다. 실제로 한국 오락 문화의 중심에 있던 노래방이나 비디오방 등의 ‘방 문화’에 익숙해진 한국인에게 PC방은 오락의 수단과 장소가 확장된 것과 다름없
1. ‘기업화의 세계화와 조직’ 이론의 요약.
9.1 세계화에 따른 조직 형태의 변화
- 기업의 다국적화 과정에서 요구되는 구조적 진화 과정 5단계를 제시하고 있다
* 구조적 진화 과정
1단계 - 본사의 구매나 영업부서에 수출입업무를 담당하는 무역부서를 두는 형태의 조직으
로 시작
2단계
Ⅲ. 골프장 경관요소
1. 골프장의 구성
토지이용계획(Land Use Plan) 상 코스시설, 건축시설, 부대시설, 녹지 등 크게 4가지로 분류된다. 코스시설은 골프 홀을 구성하는 그린(Green), 티잉 그라운드(Teeing Ground), 해저드(Hazard), 페어웨이(Fairway), 러프(Rough) 등을 말하고, 건축시설은 클럽하우스를 비롯한 관리
2) 스타의 퍼스널 브랜드 이미지의 관점
브랜드와 관련된 소비자 심리와 관련하여 통용되는 이론 중의 하나가 바로 Storage-Bin Model이다. Storage는 ‘저장소’, Bin은 ‘기억의 최소단위’를 일컫는 말이다. 즉, 사람들에게 있어 하나의 대상에 대한 ‘기억의 최소 단위’에 대한 이론으로써, 어떻게 사람들
Ⅰ. 개요
HTML로 작성된 문서를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HTML을 지원하는 웹브라우저만 가지고 있다면 볼 수 있듯이, VRML또한 그 형식에 맞게 작성된 문서를 어느 곳에서나 같은 모습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HTML을 위해서 http라는 프로토콜이 있는 것과는 달리 VRML을 위한 별도의 프로토콜이 존재하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라 사회 전체는 큰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으며, 특히 교육 분야에서 미래 사회를 주도해나갈 인재 육성 및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연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e-러닝이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전략 수단으로 대두되었고, 이러
서론
Ⅰ. 현대 사회의 트랜드 변화 및 흐름
글로벌 경영, 리스크 관리 경영, 감성 경영, 인재 경영, 가치 경영, 고객 중심 경영. 모두 21세기 이후 거론되고 활성화된 경영 개념과 화두들이다. 이들 개념의 궁극적 목적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타사와의 경쟁력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
한국 전산원에서 발행한 <국가 정보화 백서>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정보화 수준은 외국과 비교하여 그들의 20% 수준에 달한다고 한다. 또한 '전산망 조직의 해','정보 통신의 해'와 같은 것들을 제정하여 정보 사회의 의식을 고취하고자 하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또한 최근 단행된 정부조직 대개편에서
현재 삼성과 레인콤을 비롯한 12개의 주요 MP3플레이어 제조업체들이 MP3플레이어보다 하이엔드 방식의 대안제품으로 PMP 제품 판매를 증가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음
- 그럼에도 불구하고 PMP 시장규모는 연간 수십만대 정도에 머무를 전망이며 MP3P보다는 전반적으로 이용률이 낮을 전망임
<중략>
사람들은 미디어 세상이 변했다고 말한다. 무엇이 어떻게 변했다는 말인가? 그리고 앞으로의 미디어 세상이 어떻게 변하고 있다는 말인가? 특히 미디어환경의 변화와 관련해서 우리가 이야기 할 수 있는 개념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리고 기존의 미디어환경과의 차이점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