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정의
경제통합이란 지리적으로 인접한 2국이상의 국가가 동맹을 결성하여 경제적이익을 확대하고자 비동맹국에 대하여 무역제한을 가하고 동맹국 상호간에 무역자유화를 꾀하며, 나아가서 경제전반에 걸친 상호협력을 도모하는 지역적 경제협력조직을 말한다.
시장확대에 의한 대규모 생산의
Ⅰ. 서론
최근 게임 산업은 세계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고, 이미 영화 상영, 비디오 대여 및 판매시장 보다 영상산업에서 가장 큰 매출을 올리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이중에서도 온라인 게임 산업은 높은 인터넷 보급률의 도
과거에는 많은 기업들이 산업구조조정이나 부실기업 정리 또는 대기업으로 계열기업이 통합되는 등의 타율적이고 비 경쟁적 요소에 의한 합병이 이루어진 경우와 오늘날의 기업 간 상호협의에 의해 진정한 합병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에 경영 전략적 차원에서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주식공개매수를
Ⅰ. 개요
저항과 함께 갈등은 집단상담에서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인간관계에서도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집단에 창조적인 통찰을 가져오고 집단원 간의 보다 밀접한 관계가 가능하도록 하는 계기로도 작용한다. 갈등으로 인해 집단원들은 멀어지기도 하지만 오히려 더 가까워지고 협조적인 관계로
1. 국제분업
a. 외국무역을 통한 국제적 분업, 국제적인 상품교환을 위해 생산을 특화
b. 교역국은 경제적 상호의존을 암묵적으로 합의
→만약, 국제무역의 추진에 문제가 발생하여 경제적 의존이 어려운 경우 국제분업은 불가능
c. 국제무역은 자유무역을 전제로 한다.
→ 국가간 분쟁․전쟁 등
I. 기업 인수와 합병의 의의
1. 기업 인수합병의 개념
기업합병 및 인수거래는 영어로 Merger & Acquisition(M&A)이라고 한다.
M&A는 대상기업들이 하나로 합쳐져 단일회사가 되는 합병(Merger)과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 또는 주식의 취득을 통해 경영권을 획득하는 기업매수(Acquisition)를 합친 개념으로
Ⅰ. 기업광고분석
1. US
무조건적인 자극으로는 음악이 가장 많이 사용되었으며 그 외고 되어지는 기업의 특성에 따라 모델이나 촛불, 자연물, 효과음 등이 많이 사용되었다. 물론 어떤 것이 US의 역할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실증적인 자료를 확보할 수는 없으나 장기적인 이미지의 구축을 위해서 필
B2B e마켓플레이스 시장의 확대로 어색하게만 느껴지던 e마켓플레이스란 단어도 어느덧 친숙하게 다가오곤 있지만 조금씩 혼동하는 경우가 있다. e마켓플레이스를 가장 쉽게 표현한다면 기업간 거래(B2B)를 위해 가상의 공간(인터넷)에 마련한 장터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e마켓플레이스는 세 가지
갈등에 대한 정의는 보는 시각과 대상에 따라 여러 가지로 정의되고 있다. 심리학에서 갈등이란 서로 대립되는 둘 또는 그 이상의 욕구가 동시에 만족될 수 없는 심리적 상태라고 할 수 있다. 레빈(Lewin)은 갈등이란 사람과 그 대상의 유의성(誘意性)과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장(場)의 역학구조이며 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