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텐츠는 기존의 컨텐츠와는 달리 디지털기기로 창작 또는 제작하거나 이러한 기기로 통신, 송수신, 재생, 저장, 또는 처리된다는 특성을 가진다. 디지털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사람의 지식이나 감정을 표현한 문서, 책, 그림, 사진, 웹사이트, 입체모형, 음악, 영화, 공연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본 연구는 고등학생의 색채선호도 경향과 자기효능감의 정도를 측정하고, 그들의 성별, 학교 계열별, 선호색과 혐오색, 색상 계열별로 선호도 경향을 살펴보고, 자기효능감의 8가지 하위변인과의 관계를 살펴보고 색채 선호도에 따른 자기효능감의 관계를 비교 분석하는데 주요 목적이 있다.
이러한
1.컬러마케팅의 정의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컬러 TV와 함께 성장한 감각적인 20,30대 여성층이 늘어나면서 식음료를 비롯한 가구,자동차, 가전 등 소비재 전분야에 걸쳐 확산되고 있다.
노랑, 파랑 등 원색의 목재가구, 검정색 냉장고, 색상을 활용한
색들을 접하고 또 그 색들을 통해서 무의식중에도 정보를 처리하게 된다. 예를 들어‘자연’하면 초록색의 싱그러운 이미지를 떠올리고, ‘핑크색’하면 공주 같은 여성을 떠올리고, ‘화재’하면 붉은색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된다. 이처럼 색깔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image making이란 나의 장점을 찾고 나의 좋은 점을, 즉 나를 보여주는 일이다. 이번 메이크업과 의상여출 수업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다. 미처 내가 알지 못했던 것들을 발견하고 나의 이미지에 맞게 컬러와 의상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현대는 이미지의 그물 속에 휩싸인 사회라고
1.색과 몸
1)인종학적 측면에서 본 몸과 색
인종의 분류에는 정치 문화 언어 지리적 요인에 따른 문화인류학적 분류와, 피부색과 신 체 골격에 따른 형질인류학적 분류가 있다.
인류의 3대 인종군(群)
①몽골로이드(Mongoloid)-흔히 황색인종(黃色人種)이라 불리는 인종군은로 피부색이 다 양하지만 주
색상계획
: 사람은 주변의 색에 감수성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환자를 밝게 하고 힘과 의지와 활력 소를 불어넣어 줄 색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에 있어 색채는 가장 유용하게 실내의 분위기를 결정하게 해주는 도구이다 색에 대한 정신적 반응을 예측할 수 있는가에 대한
1. 들어 가기 “니들이 컬러를 알아?”
색상의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서 소비자들에게 바닐라 맛의 푸딩에 진한 브라운 색과 옅은 브라운 색을 첨가한 후 평가하게 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브라운 색상을 첨가한 바닐라 푸딩에서 초콜릿 맛이 난다고 인식했다. 게다가 브라운 색의 푸딩이 초콜릿
색채와 독특한 구도로 시각 효과를 부각시켰고, 전통적인 연극적 서사양식 체계나 봉합적인 윤리화에 대한 수식적인 방법에서도 벗어났다. 그러면서 개방적인 구조와 보편적이지 않은 영상을 이용해 문화, 역사, 권위체계에 대한 의심과 불신을 표현했다. 이들의 영화는 주로 상반되는 개념들이 충돌
Ⅳ. 디지털 영화의 세 가지 색Colors of digital movie
1. Red :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류승완 作)
'하드보일드 액션 릴레이 영화'를 표방한 저예산 독립영화로서 건달과 형사라는 폭력의 환경 속에 노출된 채 서로 교차하며 각기 다른 인생을 선택하게 되는 이야기다.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