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水滸傳》
1. 수호전의 개요
수호전 [水滸傳] : 중국 명대(明代)의 장편무협 소설.
저자 시내암(施耐庵)
장르 소설
원말 명초(元末明初)의 시내암(施耐庵)이 쓰고, 나관중(羅貫中)이 손질한 장편소설로 4대 기서(奇書) 중의 하나이다. 판본은 70회본·100회본·120회본 등 세 종류로 크게 나뉜다. 이 가운데
대신사에 의하여 창도(唱道)된 종교이다.(수운대신사=최제우)
2.조선 후기 1860년에 최제우(崔濟愚)를 교조로 하는 동학(東學)을
1905년 제3대 교조 손병희(孫秉熙)가 천도교로 개칭한 종교.
3.천도교는 한울님을 모시는 유신적(有神的) 종교
한울님(天主): - 유일신으로 인격적이며 모든 사람이 모시고 있
대부분 많이 보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까치와 제비를 떠올려보면 몇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먼저 그 둘은 생김새가 많이 닮았다 .
왼쪽이 까치이고 오른쪽이 제비인데 제비가 머리 쪽에 빨간색과 파란색이 조금 섞여 있긴 하지만 둘 다 공통적으로 배가 하얗고 등과 꽁지 부분이 거의 검은색으
대 혈통의 높고 낮음에 따라 신분을 구분한 제도이며 왕족을 대상으로 한 골제(骨制)와 귀족과 일반백성을 두품제(頭品制)로 구분하였다. 관직 진출, 혼인, 의복·가옥·수레 등의 규모와 장식 등 사회생활 전반에 걸쳐 엄격하게 규제하였다
골품제는 법흥왕 7년(520년) 율령반포와 함께 정착된 것으로
다시 개정되어 이에 따라 로이즈는 보증보험을 포한한 모든 보험거래를 취급하게 되었다. 78년 로이즈 위원회는 로이즈의 자체관리광화를 위한 작업에 착수하였고 로이즈 평의회가 발족되었다. 그 후 1918년 영국 의회에서는 로이즈 평의회의 보고서 내용을 반영하여 로이즈 법을 개정하였다.
Ⅰ. 머리말
수업 첫 시간 중간고사 과제에 대한 설명을 들었을 때,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봉정사 극락전이나 안동의 여러 서원들을 대상으로 주제를 선정하려 했으나, 교수님께서 조별 주제의 틀 내에서 주제를 선정하라는 추가적인 설명이 있어서 주제 선정에 심심한 어려움을 겪었다.
역사에 대
Ⅰ. 개요
경복궁(사적 제 117호)은 조선을 건국한 태조 임금님(이성계)께서 1395년에 세우신 조선의 정궁이다. 1592년 임진왜란으로 대부분의 건물이 불에 타 없어졌는데 터가 좋지 않다는 이유로, 이궁인 창덕궁과 창경궁이 먼저 복구되는 바람에 경복궁은 한동안 빈터로 남게 되었다.
그러다가 1806년
Ⅰ. 서론
동아시아 문화권에 불교가 미친 영향은 엄청나다. 불교는 동아시아인들의 정서 깊숙이 자리 잡고 있으며 중국 역시 예외가 아니다. 중국의 불교에 대한 연구가 중요한 까닭은 그것이 전 역사를 통하여 중국인의 생활 방식에 영향을 미쳐왔기 때문이다. 최근 수세기 동안 중국에서는 불교가
한국인의 사망원인통계를 보면 1백명 중 60명 이상이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10대 질환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나 재해사망을 훨씬 압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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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을 건너지 못한 사람들
서울과 한국전쟁을 연관시킬 때 가장 많이 떠오르는 장면은 아마도 폭파된 한강과 1.4후퇴 때 한강 얼음 위로 피난하는 사람들의 행렬일 것이다. 1950년 6월25일 한국전쟁이 발발한지 3일 만에 서울은 인민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27일 새벽에 이승만 정부와 국무회의는 대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