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조사권, 예산심의 의결권,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국회출석요구권과 질의 답변요구권,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해임건의권, 탄핵소추권 등 다양하다.
이러한 다양한 국정통제기능 중에서도 가장 강력하고 실효성 있는 것이 국정감사권이다. 국정감사는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함으로써 입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1997년 3월에 창립되었다.
엔씨소프트는 “도전, 변화, 창조를 중심으로 다음 세대 문화를 이끌어가는 트렌드 리더가 되겠습니다.” 라는 기업철학을 가지고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고객에 의해 성장하는 기업, 차세대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
-경마의 시행
-마필의 개량증식 및 육성․보급 및 이용 지도 장려
-축산발전기금 출연
-경마장안의 간이체육시설 및 시민위락시설의 설치운영
-가축의 경주를 이용하여 행하는 경마 유사사업, 경마시행 및 각종 시설 설치와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는 법인에 대한 투자․출연 및 보조
. 실제로 도박문제에 관한 한 카지노는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을 정도로 우리 사회에 도박문제는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넘칠 정도로 만연해있다는 것이 객관적인 진단일 것이다. 따라서 도박중독 문제도 도박산업 전체와 연관지어 진단하고 그 대책을 세워야 현실적인 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
국내에서 인터넷을 생활화하는데 일조하였다. 게임이용자들은 게임 속 캐릭터로 분장하는 경연대회를 열고, 각종 게임대회 및 e-sport의 활성화 등 온라인 게임이 단순한 오락의 차원을 넘어 우리 사회의 문화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국내 온라인게임의 열풍은 청소년들과 분리하여 생
세월동안 다양한 종류와 유형으로 개발되었다. 오늘날엔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발달로 과거 게임의 인간과 인간간의 상호작용에 의지하던 것에서 전자적인 형태로 발전한 모습을 띠고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게임은 전자적인 기술과 오락성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기술의 종합 예술 형태로 나타난다.
문화로 저변확대되고 있음을 나타내주고 있으며, 국제관광에 있어서 카지노게임은 경제적 목적을 넘어서 외래관광객들의 Night Life 관광상품으로 필수적임을 시사해 주고 있다.
우리 나라의 카지노산업은 관광산업 중 단일업종으로는 비교적 규모가 큰 외화획득사업으로서 국제수지개선에 일조하고
21세기는 문화산업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들은 문화산업을 향유하고 있으며 또한 문화산업을 통해서 커다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21세기 의 가장 유망한 산업 군을 살펴보면 IT관련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이 중 20세기와 21세기를 넘나들며 두 시대를
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놀이기구인 메타버스 시네마를 탑승자 대기자가 많아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지인은 메타버스를 통하여 일본에 있는 여자를 사귀게 되었다. 게이코(가명:25세) 상을 알게 되어
, 재택근무의 가장 큰 문제점은 소통의 어려움, 사회적 고립, 스트레스 관리의 어려움, 필수 개발도구 사용 어려움 등이라고 보고했다. 더불어 전체 응답자의 8%가 해고되었으며, 32%는 자신이 속한 개발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응답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제시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