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고기식용의 기원과 역사
개고기문화의 역사성: 개고기는 전세계 일부 국가에서 먹는 개의 고기로서 한자로는 구육(狗肉)이라고 한다. 단백질이 풍부하며 대한민국에서는 보신탕의 형태로 많이 먹는다. 축산법에는 개를 가축에 포함시키고 있지만, 축산물가공처리법에는 개를 포함시키고 있지
도살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는 알기를 원하지 않는다.!’ 즉 이 영화 속에서 복제인간을 주문한 인간들은 모두 오래 살기를 원하지만 자신의 생명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떤 잔인함과 비극이 펼쳐져야만 하는지 관심이 없었던 것이다. 미래사회를 살게 될 우리들은 모두 이점을 눈여겨봐
맹자는 성이란 인간뿐 아니라 개, 소, 버들, 물, 산 등도 각기 종류에 따라 하늘로부터 부여받은 특정한 성품으로 보았는데 인간의 성에는 식, 색과 같은 생리적 욕구뿐만 아니라 고유한 도덕성을 모두 포괄하는 것으로 보았다. 입이 맛을 아는 것, 눈빛을 분별하는 것, 귀가 음성을 듣는 것, 코가 냄새를
성 식품의 영양학적 역할에 대한 재평가"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따르면 공장식 사육장의 동물들이 방목되던 동물들 보다 무려 30배나 더 많은 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거기에 공장식 사육장에서 사육되는 가축들이 엄청난 양의 유독성 화학물질과 인공 호르몬을 주입받는 탓에 그들 체내에 남
뱀을 반찬으로 먹는 와족!
스멀스멀 기어다니며 혀를 날름거리는 뱀, 물리면 30초 안에 죽는 무시무시한 맹독을 품고 있는 뱀, 보는 것만으로도 심장이 멈춰 버릴 것 같은 끔찍하고 징그러운 뱀을 먹는 종족이 있다! 중국 운남성의 시멍, 창위안, 멍렌, 란창 지역에 사는 와족은 뱀을 즐기는 종족으로 유
성』은『나무들 비찰에 서다』에서부터 보이기 시작한 인간존재에 대한 관심이『일월』을 걸쳐 심화된 다음, 그 구체적인 범례를 각론으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여기에는 한국인의 근원심성, 작가의 표현을 빌면 유랑민 근성에 천착과 민속신앙에 결부되어 기복적으로 변질된 기독교에 대한 비판적 성
작가, 시인, 극작가, 역사학자, 고고학자, 고문자학자이자 사회활동가 였던 곽말약은 1892년 11월 16일, 사천성 낙산현(樂山縣)의 한 지주 겸 상인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때는 중국이 제국주의의 침략을 받아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전락되어 가던 시대였다. 1905년 嘉定소학교에 입학하였고, 중학교 시
도살장을 인정하고, 식약청과 보건복지부에서 개고기를 식품으로 규정하며, 농림부에서 등록제를 실시하여 식용견과 애완견을 나누면서 개고기 합법화를 실행에 옮기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동물보호협회(KAPS)에서는 ‘개식용(개고기) 금지 법안’을 발의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 협회에서는 이러한
성으로 그때그때 옮겨 다니는 상태에 있었다. 그러나 12세기, 특히 12세기 후반에 접어들면서 파리는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눈부신 발전을 이룩했다. 파리가 수도로 정해진 것도 바로 이 무렵의 일이었다. 게다가 시내 한복판에 세느강이 흐르고 있어 교통의 요지를 겸하게 되었다. 이때부터 파리
Ⅰ. 사디즘의 정의와 기원
(1) 사전적 정의
가학증 또는 학대음란증이라고 한다. 프랑스의 문학가 M.de 사드에서 유래된 명칭이며 '양성의 앨골래그니어(algolagnia)'라고 부를 때도 있다. 고통을 받음으로써 성적 쾌감을 얻게 되는 마조히즘과 대응된다. 심해지면 살인까지도 저지르게 되는데 이것을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