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들에게 다가가며 소비문화의 상징인 팝아트는 동시대성의 일환으로 조금씩 변해가고 있다. 이런 과정으로 인해 현대 미술로 변화를 가지게 되며 팝아트의 한 장르인 네오 팝아트가 등장하게 된다. 네오 팝 아트의 작가들 또한 자신의 작품을 대중화시키기 위해 아트 상품을 전개하여 대중 속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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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이번 레포트에서는 먼저 전통음악의 현황과 문제점, 진흥방안을 개괄적으로 살펴 본 후 전통음악을 교육적인 시각과 경제학적인 시각, 문화적인 시각 그리고 실용적인 시각을 중점적으로 그 가치를 탐구해보고, 현대화, 대중화, 세계화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들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Ⅰ. 서론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저해하는 어떠한 일에도 반대한다는 입장은 중국의 한반도정책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즉 중국은 김일성 사후 북한의 정치.경제적 상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남북한간의 세력균형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정치‧군사적 측면에서의 대북
대중화시켜서 오늘날의 남녀노소 누구나 기본적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닦아 준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리바이스는 연간 2천만불 이상을 40여 개 국의 지역 단체에 자선 기부금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에이즈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과 정책을 지원하고, 인종차별 철폐와 사회 저의 실현
I. 서론
현대 자본주의의 문화현상이라 할 수 있는 포스트모더니즘 문화의 특징은 문화대중주의와 문화의 소비화와 상품화이다. 이에 따라 우리가 생산물을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기호에 따라 소비하게 되었다는 점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건축분야에서 부터 예술, 문화, TV, 영화 매
대중문화에 열광하였다. 이 젊은 예술가들은 대중소비사회의 산물, 즉 광고, 영화, 잡지의 이미지를 차용할 뿐 아니라, 그것들의 일시적이고 소모적이며, 가변적이고 유동적인 속성 또한 일종의 미학으로 받아들였다. 그들은 이와 같은 '소모성의 미학(Expandable Aesthetic)'을 대중문화의 가장 핵심적인 특
대중문화 자체가 대량소비문화를 기반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대중문화와 소비문화가 한데 묶여 설명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페더스톤은 소비문화에 대한 세 가지 주요 관점을 제시했다.
첫 번째 관점은‘소비문화는 자본주의 상품생산의 팽창에 따라 구매와 소비를 위한 소비상품
문화가 양지의 영역으로 나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으로는 대중매체의 역할이 가장 컸다고 할 수 있다. 대중매체가 동성애를 공론화할 수 있는 장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화상품을 만들어 내면서 대중들이 동성애에 대해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끔 기반을 제공한 부분을 고려했을 때는
문화 형태는 달랐던 것이다.
사회가 고도로 성장하며 산업화되자 고급문화와 민족예술 외에 새로운 문화 형태가 대두되었는데, 이는 바로 ‘대중문화’이다. 이것은 인간이 이루어 놓은 문화 형태 속에 자본의 논리를 작용하여 형성된 새로운 형태이다. 자본 논리에 따르면, 상품은 이윤 추구를 위한
문화적인 측면에서는 첨단 영국(Swinging England)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이전의 절제하는 모습에서 벗어나 물질적 풍요를 누리면서 세계의 패션, 대중음악, 생활방식, 포스트모던 미학, 사회혁명을 선도해나갔다. 그리고 <살인번호>에서부터 볼 수 있듯 강대국인 미국에 대한 안보 위협은 전 세계 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