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 유입된 미국의 대중문화에 열광하였다. 이 젊은 예술가들은 대중소비사회의 산물, 즉 광고, 영화, 잡지의 이미지를 차용할 뿐 아니라, 그것들의 일시적이고 소모적이며, 가변적이고 유동적인 속성 또한 일종의 미학으로 받아들였다. 그들은 이와 같은 '소모성의 미학(Expandable Aesthetic)'을 대중문
건축물, 상가와 관공서들이 집중되어 있고, 지하철, 전철, 자동차가 쉴 새 없이 교차하고 있는 대도시 거리는 군중들의 욕망과 환상, 백일몽과 절망이 꿈틀대는 공간이었다. 우리가 사진과 영화의 이미지를 “대도시의 미학”으로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이들 매체가 대도시의 인구집중과 익명성, 대도시
‘팝’이라고 했을 때는 대개 1950년대 후반 이후의 세대가 즐겨 찾는 포퓰러뮤직을 가리킨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과거의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
년대와 1980년대에 들어와서는 예술분야 전반에 걸쳐 일고 있는 공통적인 변화의 조류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복식에서도 나타나게 되어 현대사회의 다양성과 위기의식 복잡한 상황들이 현대복식에 다양하게 표현되고 있으며 1980년대 이후에는 보다 새롭고 모험적인 사고방식과 실험적인 스
●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