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에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제품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앞서 얘기 하였듯이 ‘SOON(순)’과 ‘LIRIKOS’가 당시 기초화장품보다는 향수나 색조 화장품을 선호하는 프랑스의 문화를 간파하지 못하여 기초화장품이라는 한국식의 제품 라인을 구성한 것이 프랑스 진출 실패 요인 중 하
작품에서 실현되는 것이다. 그것은 현실을 반영하고자 하는 문학의 생성동기와 결합하여 이를 통해 독자의 세계관을 확장시켜주는 효과와 함께 독자들에게 문학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 하여 그들이 처한 세계와 문학적 소재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가게 만든다. 따라서 그러한 효용론적인 가치를
세계와의 관계에서 그 모순과 갈등을 세계의 자아화로 해결하려고 하는 노만주의의 주아주의는 모방의 개념을 거부하는 것이다. 하지만, 모방론은 르네상스나 19세기 리얼리즘을 거쳐, 사회주의 리얼리즘(socialist realism)의 ‘반영론’으로 계승된다고 하겠다.(낭만주의에 의해 모방론이 잠시 소강)
시대의 지배계급을 대변하는 인물이다.
『탱크레드』
-‘동양이라고 하는 것은 평생을 바쳐야 하는 사업’=서양인의 동양에 관한 우월적 권위를 기반으로 한 관념 언급
① 동양은 단지 ‘사업’에 불가한 것이 아닌 나름의 문화와 민족이 존재하며 더욱 위대하고 생생한 현실을 가짐
→ 연구대상 =
2.2.2 아리스토텔레스 윤리로의 회귀
지금까지 맥킨타이어의 주장을 뒷받침시켜주는 이론들을 살펴보았는데, 이런 이론들을 바탕으로 등장한 맥킨타이어의 주장을 살펴보겠습니다. 맥킨타이어는 도덕체계를 ‘교육되지 않은 채 현존하고 있는 인간본성개념’과 ‘인간의 고유한 목적을 실현하면 획
Richards)가 "두 건달들"Two Gallants의 내용, "짝패들"Counterparts의 몇 문단, 그리고 "은총"Grace에 나오는 "빌어먹을"bloody라는 단어에 대해서 불평하자 조이스는 그에게 보낸 1906년 5월 5일자 편지에서 자신의 작품내용과 그 언어를 옹호한 후 다음과 같이 『더블린 사람들』의 집필 목적과 방법을 설명했다.
시장을 형성해 계획에 따라 판매한다.는 것이다. 기본 원칙을 지키는 경영은 소니 브랜드를 처음부터 고집하는 것에도 나타난다. 트랜지스터라디오를 개발하여 미국 판매에 나섰을 때 가장 먼저 부딪힌 문제는 브랜드였다. 미국 측 바이어는 인지도가 높은 자기네 상표를 사용하자고 요구했다.
시대사 개관
1930년대는 일본이 만주를 강점하고 다시 중국에 진입하여 결국은 태평양 전쟁의 도화선을 만든 시기이다. 전쟁에 광분한 일제는 식민지에 대한 억압과 수탈을 더욱 가혹하게 집행하게 되고, 극심한 검열은 문학작품의 창작에도 극도의 제약을 받지 않을 수 없게 하였다.
1931년 만주
시대에 텔레비전은 그것이 갖는 일상세계와의 친근함으로 인해 가장 자연스러운 오락거리로서 대중으로부터 독점적 위력을 획득했다.
이렇듯 가장 매력적이면서 친근하고 영향력이 큰 영상매체인 텔레비전은 불특정 다수와 광범위한 지역에 그 영향력을 행사하고, 개개인의 수용자뿐만 아니라 사회
시의 언어 그 자체라고 주장했다. 19세기 서정시가 조성하는 음악적인 도취의 심리상태를 대신해서, 새롭게 시적 중심 주제가 된 것은 무엇보다 가시적이고 공간적인 회화시의 양상이다. 따라서 무의식적 시작의 태도와 자연발생적이고 음악적인 운율을 거부하고 의식적인 기교로서 시를 제작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