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군이 일반 사용자 군에 비해 불안과 불행감이 더 높았고, 더 내향적인 것으로 나타남
사회적 기준이나 관습에 다소 무심할 수 있으며, 사회적 상황에서 보다 더 분명한 개인적 의견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자신의 의견을 강하게 변호하는 경향이 있음
전반적인 학업수행이 저조할 가능성이 큼
경향이 급격하게 증대되고 있는 현 사회에서, 아이들이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교육자가 가지는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일 것이다. 이 조사연구에서는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 교육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고찰을 위해, 인터넷중독에 빠져
인터넷은 그 순기능이 더 부가되어 있어 사이버 중독이 더 소리 없이 일어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사용하는 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이 중독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중독에 이른 사람도 자신이 중독자라는 사실을 부정하는 경향이 많다. 중독이란 한번 빠
사건이 있었다. 이 사건은 온라인 게임에 중독 된 중학생이 살인의 느낌을 알고 싶다며 자신의 친동생을 흉기로 살해한 것이 원인이었다고 한다. 또한 어느 40대 가장이 게임에 빠진 자녀와 실랑이하다 감전사한 경우도 있었다. 이 밖에도 온라인 게임중독으로 인한 피해는 인터넷 사기ㆍ범죄와 더불
중독문제는 청소년들에게서 유독 심각한 경향을 띄는데 스마트폰을 가진 청소년의 수가 급증하면서 인터넷중독과 휴대전화 중독이 결합된 형태의 스마트폰 중독이 청소년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된 이후로,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실태조사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인터넷 이용 시간은 12.2시간인데 비해, 20대 인터넷 사용자 인구는 연령층 인구의 90% 이상, 일주일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15.5시간이었고, 그중에서도 대학생 계층은 18.9시간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Kandell에 따르면 대학생이 인터넷 의존 또는 과다 사용 경향을 보이는 데에는 여
경향이 크다. 그리고 또래 문화가 주를 이루게 되면서 스마트폰을 통한 커뮤니게이션 또는 게임의 중독에 빠지기 쉽다. 따라서 초/중/고등학교 시기에 건강한 생활습관 및 자기조절 능력을 키워주는 보건교육이 학교 교육의 측면에서 실시되어야 한다고 본다. 본 글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
골격의 발달이 감소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남자는 폭발적이고 과격한 운동을 선호하며 즐기게 되고, 여자는 과격한 운동을 싫어하고 피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 운동에도 남녀 간에 차이가 난다. 이런 운동능력 발달의 차이는 남녀 간의 성격의 차이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