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로교, 감리교, 성결교, 구세군, 재입국한 각국 선교부와 대한성서공회,
대한기독교 청년회, 대한 여자 기독교 청년회를 포함한 당시 남한 기독교를 대표하던 거의 모든 단체들이 참여했다.
조선기독교 연합회는 1948년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자 한국기독교 연합회로 명칭을 바꾸었다.
한국을 넘어서서 아시아를 바라보아야 한다. 이와 같이 우리 정부에서도 인권을 신장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시민단체에서도 아래와 같이 제안하고 있다.
1. 반인권적 법제의 청산
1) 국가보안법의 폐지
국가보안법은 국민의 사상, 표현을 통제하는 대표적 장치이자 정권에 비판적인 세
한국전쟁기…정신적·물질적 안정 제공
한국전쟁과 함께 월남한 북한의 교인들은 가는 곳곳마다 교회를 세웠다. 교회는 고향을 상실한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유일한 장소였고, 자신들의 고통과 아픔을 토로하고 치유받을 수 있는 공간이자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일종의 고향이었다. 한국전
여호와의 증인 이들은 상당한 세력을 가지고 있는 이단중의 하나이다. 이들 역시 타 집단의 이단들과 같이 세상 사람들에게는 교회의 냄새를 풍기며 세상을 혼란에 빠트리는 이단 종파이다. 이들은 교회 냄새를 가진 듯 하나 교회처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당당하게 여호와의 증인 왕국회관이라는 이
비판적 인식을 갖도록 하고 언론의 폐해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며, 더 적극적으로는 그 폐해를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의 성격이 강하다. 말하자면 실천적 운동을 목표로 한 기본적인 의식화 교육을 중심으로 발전해왔다고 볼 수 있다.
우리 나라의 초기 미디어교육은 1980년대 이후 카톨릭 교회를 중심
비판 : 극단적 보수주의의 한계
- 전통적으로 카톨릭 교회가 표방하고 있는 견해로서 일체의 임신중절을 반대한다. 태아는 인간과 다름없는 완전한 생명이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죄 없는 인간 생명을 해칠 권리가 없듯이 태아를 해칠 권리도 없다는 것이다. 이들은 임신 중 모체의 생명이 위험할 경
교회가 속한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복지활동을 하기에 적합하다. 그러나 이를 달성할 수 있기 위해서 종교기관 내에서 체계적인 사회복지활동 기반이 형성되어야 한다. 종교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배분하고 활용함에 있어서 복지의 필요성 및 중요성에 대한 인식, 지역주민에 대한 관심 및 복지욕구 파
Ⅰ. 여호와 증인의 역사
1) 창시자 : 여호와의 증인의 창시자는 럿셀(Charles Taze Russell, 1852-1916)이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지옥에 대한 공포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17세 때 어떤 사람을 만나 성경 토론을 하다가 상대방으로부터 지옥이 없다는 설명을 듣고 큰 감명을 받게 되었다고 한 다.
테러리스트 공격 발발 시의 연대의례와 보안의례
2001년 9월 1일(이하 9/11로 표시)의 공격은 외적인 갈등에 대응하여 사회적 연대가 발생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상징들은 집결하며, 지도자들은 찬양 받고, 중앙 집권적 통제는 강화된다.
하지만 이것들은 언제, 어떻게, 왜 발생하며 또 언제 최고
테러리스트 공격 발발 시의 연대의례와 보안의례
2001년 9월 1일(이하 9/11로 표시)의 공격은 외적인 갈등에 대응하여 사회적 연대가 발생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상징들은 집결하며, 지도자들은 찬양 받고, 중앙 집권적 통제는 강화된다.
하지만 이것들은 언제, 어떻게, 왜 발생하며 또 언제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