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이란 개인의 정서나 동기가 다른 정서나 동기와 모순되어 그 표현이 저지되는 현상이라고 정의된다. 인간은 누구나 심리적 또는 사회적 갈등을 갖거나 겪으면서 살아가고 있다. 더구나 사회 구조가 복잡해지고 발달될수록 갈등의 종류나 사유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와 같이 인간에게 있어서
Ⅰ. 서 론
전략적 제휴(Cross-border Strategic Alliance)란 국적을 달리하는 기업간 Joint Venture, 소액주식투자, 주식교환 등을 통해 공동R&D, 공동생산, 공동마케팅 등을 수행하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전략적 제휴의 추이를 살펴보면 글로벌화의 진전으로 국경 간 전략적 제휴도 계속 증가세를 보이는 것을
제1세대 컴퓨터 (진공관)
1. 진공관 컴퓨터
가. 진공관의 발명
나. ABC
진공관을 이용한 최초의 컴퓨터
다. Mark I
1944년 에이켄은 IBM내에서는ASCC(Automatic Sequence Controlled Calculator)로불리운 Mark I을 개 발
라. 프로그래밍 언어의 탄생
현대적 의미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
1.1 전통사회의 소비
존재를 실현하기 위한 물품의 사용 – 사용가치의 산출
생산과 소비가 분리되지 않았던 전통사회에서 인간은 자신이 생산한 물품을 직접 사용.
소비 : 물, 공기, 음식 등과 같이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물품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
Ex) 전통사회에
현재 청년 문화 중 사회 이슈로 현저하게 부각되고 있는 인터넷 문화와 그로 인한 청년의 사회적 참여 형태에 대해 조사하였다. 현상에 대한 조사에 앞서서 청년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문화에 대한 개념과 특성과 청년 문화에 대한 개념과 특성에 대해 문헌조사와 인터넷 조사를 하였다. 그리
General Motors 가 Daimler Crysler 에 비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각자의 Inventory $1 로 각각 $12.3, $6.9(2003년 기준)의 상품을 창출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G.M 이 Crysler 에 비해 더 효율적인 재고를 관리하고 있음을 뜻한다.
② Financial Ratio 중 Profit Margin 은 Net income/ Sales를 뜻하는데 이는 그 해
사회문제의 정의
머톤과 니스벳(merton & nisbet)은 사회문제를 사회질서의 상당부분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규범을 위배하고 있다고 간주되는 행동양식으로 정의하고 있다. 와인버그(Weinberg)는 좀더 구체적으로 사회문제란 ①사회의 구성원에 이해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세대간의 거리가 좁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청년문화를 젊은 연령층, 즉 20대의 숫자적 척도에 의해 한정지었다면 오늘날은 나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사고방식, 향유문화 등에 따라 정의된다. 오늘 날의 청년문화를 나이에 의해서만 정의하기에는 오류가능성의 범위가 너무 큰 것이
인터넷… 어느 순간부터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우리의 삶의 공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전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 카페'라는 명목 정도로 컴퓨터를 통한 가상공간에 접근하기 시작했다. 90년대에 들면서부터 퍼스널 컴퓨터(PC)의 보급이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