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강현실이란?
증강 현실은 (Augmented Reality, 이하 AR로 표현함)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및 의사전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기술 분야이다. 사용자는 컴퓨터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현실성을 강조한 비 가시정보를 실세계 정보에 부가하여 상호 작용함으로써 현실 세계
Ⅰ. 서론
흥미 영역(interest center)이란 유아교육 기관에서 유아의 활동을 위한 실내․외 공간을 분리대라든가 기타의 방법으로 구분지어 설치해 놓은 각 영역을 총칭한다. 이들 각 영역들은 각각에 맞는 창의적인 놀이를 조장해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재․교구로 구성되어야 하며 그것을 어떻게
Ⅰ. 실과과 멀티미디어교육자료(교수자료)
실과 교수학습 측면에서 멀티미디어 자료의 개발 및 활용은 제7차 교육과정에서 요구하고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신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과제이다.
최근에는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로 새로운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등장하고 있으나, 실과 교과에서 멀티
개인적으로 ( 공격하거나 ), 감정적으로 되지 말라
만반의 준비를 하라
더 많은 준비를 해야 한다. ( 다양한 옵션 )를 찾아내라
여유를 가져라
( 긍정적으로 ) 생각하고 답하라
( 시기 )를 늦춰라
( 시간도 ) 전략적 협상이다. 때론 ( 장소 ) 를 바꿔라
( 수긍 )하는 법을 배
흥미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고, 자신의 가치와 목표를 최대한 만족시켜 주는 진로를 선택하려고 한다는 사실을 반영한다. 그러나 적절한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기회와 환경적 제약을 평가하고, 그것들이 일과 삶에서 최대한 만족을 보전하는데 기여하거나 줄이는 정도를 평가해야 한다.
흥미, 기질 등에 관한 적절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그에 관련된 정보를 수집·분석·종합하는 포괄적인 과정이다. 즉, 개인의 능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잠재력을 파악하고 가장 가능성 있는 직업목표와 서비스를 찾아 직업재활 계획 수립에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직업적 발달을 도모하여 최종적으로 직
1. 완전경쟁기업의 단기 노동수요와 장기 노동수요는 어떻게 결정되는지 서술하고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6점).
1) 완전경쟁기업의 단기 노동수요
완전경쟁기업이 노동 1단위를 더 투입하여 얻는 추가수입은 한계생산가치(Value of Marginal Product:)라고 하며, 이는 노동의 한계생산(MPL)에 생산물의 가
깊은 심연으로 빠져 들어가는 느낌을 갖게 하는 가공할 내적 여행을 시작하면서 태고의 상징과 심상들을 보았으며, 아득한 태고로부터 온 악마나 유령 그리고 기이한 형상들과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Jung은 자신의 균열을 새로운 개인적 통합에 도달하는데 필요한 내적 여행으로 이해하기 시작하였다.
Ⅰ. 서론
사회복지실천의 3대 중심축은 가치, 지식, 기술이라고 할 수 있겠다. 바꾸어 말하면, 가치, 지식, 기술은 사회복지실천을 하는 사회복지사 갖추어야 할 중심 요소가 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사회복지사의 실천은 이 중심 요소들에 의해 형성되고 평가된다. 또한 사회복지의 목적은 모든
서론
“원인이 멈추면 결과도 멈춘다.”
사람들의 감정과 행동은 아무런 이유없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원인이 작용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결과다. 인간의 겉으로 드러난 감정과 행동, 그리고 생각들은 어떤 원인에 의해 미리 결정되어진 것이다. 사람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결정하는 것은 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