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퍼즐게임으로서 졸업작품으로 제출한 프로그램임.
항상 그렇지만 프로그래밍이란 어렵고 시간은 없을경우를
대비해서 차근차근 준비했습니다.
1) 네트워크 퍼즐게임 소스와 해설이 있으며,
2) 아울러 엑셀파일로 레포트까지 완성해서 자료등록함.
3) 실행에 이상이 없으며 파일만 받
Ⅰ. 개요
무선은 유선의 공간 제한을 뛰어넘는 기술적인 해결책으로 휴대전화의 대중화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편리함을 경험하였다. 현재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주파수대역은 낮은 수 GHz 대역이지만 이론적으로는 정보를 전자파에 실어 보내는 모든 방식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Sm
Ⅰ. LAN(랜, 근거리통신망)의 개요
근거리 통신망(LAN)은 제한된 거리 내 다수의 독립적인 장치들이 직접 통신할 수 있도록 한 데이터 통신 시스템이다.
LAN의 대부분은 이더넷, 토큰 버스, 토큰링과 광분배 데이터 접속(FDDI)의 네 가지 구조에 속한다. 이더넷, 토큰 버스와 토큰링은 IEEE의 표준안이며 IEEE
Ⅰ. 개요
랜으로 연결된 컴퓨터를 잘만 활용하면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로그인한 후 다른 컴퓨터에 연결된 사용자나 하드디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관리 작업은 굳이 윈도우 NT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능하다. 랜으로 다른 컴퓨터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상대편 컴퓨터에 몇 가지 설정
Ⅰ. 서론
우리는 흔히 의사소통능력이라 하면 듣기와 말하기로 제한하기 쉬우나, 사실 글을 읽고 글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의사소통능력이다.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구어 및 문어의 의사소통능력을 함께 중요시하고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에서는 구어 의사소통능력을, 고학년에서는 구어와 문어의
Ⅰ. 영어교육(지도, 영어학습)의 목표
일상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른다. 아울러, 외국 문화를 올바르게 수용하여 우리 문화를 발전시키고, 외국에 소개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한다.
(1)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며, 의사 소통할 수 있는 기본
Ⅰ. 서론
우리 외국어 교육과정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위하여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교육목표를 아래와 같이 5C의 형태로 제시하고 있다.
첫째, 의사소통(Communication) : 영어 이외의 언어로 의사소통을 한다.
둘째, 문화(Culture) : 외국어를 통해 외국어 사용국의 문화에 대한 지식을
Ⅰ. 국어과교육 수업전략
1. 대단원 전개 흐름
1) 도입 학습
대단원의 단원 학습 전개 시 가장 먼저 실시되는 도입 학습은 대단원과 소단원의 단원명과 도입 삽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대단원 학습과 관련한 사전 경험을 활성화시키고 학습 동기를 유발하여 대단원 및 소단원의 학습 목표를 인지시
Ⅰ. 개요
초등학교에서 영어교육이 시작되자 초등학생은 물론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많은 사설 영어 교육 기관들이 생겨나고, 온 나라에 영어교육의 열기가 대단하다. 영어교육은 물론 중요하지만 지나친 열기나 영어만 잘하면 만사 OK라는 생각, 영어권 문화의 무비판적인 수용은 매우 곤란하다.
우
Ⅰ. 영어과교육(영어교육) 활동중심학습
1. 활동중심 영어 수업의 필요성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에서도 영어에 대한 친숙감과 자신감, 흥미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일을 중시하고 있다.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감각과 경험에 맞는 내용을 중심으로 게임, 놀이, 역할극, 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