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냉소주의의 확산 한국대중음악문화를 둘러싼 그 어떤 비극도 이 땅의 수용자가 겪어야 했던 혼돈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다. 균형과 견제를 상실한 이 지형도 위에서 다양하고 개성적이며 자유로운 음악적 무의식으로부터 소외되어 박제화될 수밖에 없었던 수용자들이야말로 가장 결정적인
○ 2010. 7월 관광객 통계 (외국인관광객, 외화 )
일반여행업체 중 외국인 관광객 유치실적이 있는 150개사를 기준으로 볼 때 7월 전체 유치인원은 인원 241,720명, 금액 US$51,856,905로 2009년 7월 전체 유치인원 215,658명, 금액 US$34,558,174로 전년 동기 대비 인원 12.1%, 금액 50.1%가 증가함.
일본의 경우 2010년 7월
축제에서 판매된 소
횡성축협 350마리, 횡성농협 100마리, 기타 50마리 등 총 500마리의 소를 잡아 관광객들에 판매
관광객 수
축제를 찾은 외국인 500여명을 포함, 관광객은 약70만 명으로 가집계
지역경제 유발효과
횡성한우축제로 인한 지역경제유발효과는 약100억 원인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Ⅰ. 서론
풍수지리 사상은 땅의 성격을 파악하여 좋은 터전을 찾는 사상으로 인간의 길흉화복이 땅의 위치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서 환경 결정론적 입장에 있다. 즉, 풍수지리에서는 음양오행의 기가 천지의 만물을 생성하는데 그 기는 마치 몸의 혈액과 같이 토지를 몸체로 삼고 맥을 따라 땅속을
Ⅰ. 예절생활학습(수업)프로그램 사례
1. 프로그램 Ⅰ: 나를 소개하는 마인드맵
1) 목표
자신은 어떠한 특성을 가진 사람인가 깊이 생각해 보고 서로 소개함으로써 서로를 보다 더 잘 수용할 수 있게 한다.
2) 효과
자기소개를 통해 자신을 개방하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
3) 절차
(1) 준비
공동체 관계가 유지되기 위해서는 행동 면에서나 감정 면으로 개인이 공동체에 주고자 하는 것과 공동체가 개인에게 기대하는 것이 서로 조정되어야 하고 서로 보강하는 것이어야 한다. 이와 같이 공동체에 있어서 헌신이라는 문제는 매우 큰 중요성을 가진다. 워싱턴의 미국 국립묘지에 있는 John F. Ken
Ⅰ. 충청북도 앉은굿
1. 일반적 성격
‘앉은굿’은 무가를 송독(誦讀)하여 잡귀․잡신을 몰아내고 인간의 수복(壽福)을 기원하는 무속신앙의 한 형태다. 일반굿과 달리 경무(經巫) 홀로 앉아 해당 무가만을 송독한다. 무구(巫具)나 무장(巫裝), 제물이 비교적 간소하며, 춤과 노래, 놀이 등이 결부
Ⅰ. 옹기의 과학적 원리
옹기는 크게 질그릇과 오지그릇으로 나뉜다. 질그릇은 진흙만으로 초벌구이를 한 그릇으로 잿물을 입히지 않아 윤기가 없고 겉이 거칠거칠하고 오지그릇은 질그릇에 유약을 입혀 다시 구운 그릇으로 윤이 나고 단단하다.
옹기의 색은 바탕흙의 재료, 소성방법과 유약을 입히
Ⅰ. 가정과교육 가족재구성수업프로그램
1. 언어퍼즐 게임학습
1) 단원
식생활 관리(영양)
2) 진행방법
(가) 교과서의 영양 단원을 예습해 오도록 전 시간에 예고한다.
(나) 2개조로 나누고 학습내용의 반씩을 한 조가 20개 이상의 문제를 내도록 하되 단답형의 답이 나올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한
Ⅰ. 개요
미국의 사회학자 힐러리(Hillery, 1955)는 기존의 공동체에 관한 연구를 정리하면서 공동체의 특성을 지리적 근접성, 인간들의 사회적 관계, 그리고 정서적인 동류의식(소속감)이라는 세 가지 차원으로 구분하였다. 과거 전통사회에서는 이 세 가지 특성들이 긴밀히 연관되어서 한 개인의 삶과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