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을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나뚜루팝에 대해 친숙함의 이미지가 부족하다고 느꼈고 깨끗함의 이미지가 지배적이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우리는 나뚜루팝을 소비자들이 지각하고 반응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친숙함을 높여야 한다는 생각과 함께 나뚜루 팝의 ‘깨끗함’이라는
Ⅰ. 래미안의 전반적인 분석
1. 래미안의 기본적 분석
래미안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의 다양한 고객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2000년 초 출시한 주거브랜드로서 한국형 아파트와 사이버아파트의 대표 브랜드이다. 래미안은 고객의 신뢰도 위에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해
사용자 인터페이스 (HCI)란
백과사전 정의
인간과 컴퓨터간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휴먼 컴퓨터 인터렉션(Human Computer Interaction)의 약칭이다. 인간과 컴퓨터가 쉽고 편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작동시스템을 디자인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다루는 학문으로서 이 과정을 둘러싼 중요 현상들에 관한 연
분석을 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기술력을 바탕으로 틈새시장을 노린 벤쳐기업이었기 때문이다.
2)신제품을 가지고 시장에 진입할 때 기업이 감수해야하는 RISK에 대한 좋은 사례이다.
3)고유가 시대에 대비하여, 대체연료에 대한 관심이 국내외적으로 높다.
4)시장진입장벽을 설명할 수 있는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자, 경쟁사인 SKT는 수익 감소를 불사하고서라도 WiFi 설비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올해 WiFi 기능을 탑재한 단말기를 총 25종 이상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양효석, <(스마트폰혁명)③이통사 사업 ‘뼈대가 달라진다’>, 《이데일리》, 2010.1.28,
분석을 실시하였다. 이를 위해 설문지를 작성하였는데,
설문지에는
① 스마트폰은 인터넷 정보검색, 문서/이메일 작성 및 송수신, 이미지/동영상보기, 게임, 인터넷 뱅킹 등 각종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한 차세대 휴대폰을 의미합니다.
② 여러분께서 응답하신 모든 자료는 오직 학문적 목적에만 사
리니지 - 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인해 수많은 신용불량자 양산과 기업간 출혈경쟁이란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광고에 있어서도 그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이러한 카드시장에서 뒤늦게 출발하여 아직은 밝은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현대카드에 광고 전략에 대해 다시 한번 여러 각도에서 분석해보고,
l.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숙취해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어떠할까?
누구나 술을 마시고 나면 한번쯤 속풀이 할 먹거리를 찾을 것이다.
북어국이나 해장국을 가장 먼저 떠올리겠지만 음식을 해서 먹는다는 것은 남이 해주지 않는 한 어렵기도 하고 귀찮은 일일 것이다. 그럼, 간편하게 먹을 수
분석은 웹 기획자의 기본적인 일이나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고 현재 기획하고 있는 사이트와 비교하여 잘 된 부분과 잘못된 부분을 분석해야 한다. 그 후 대략적인 컨텐츠(contents)와 사이트의 규모를 기획한다. 여기까지 완료되면 사이트의 성향과 발전 방향, 예상 트래픽(traffic), 소요 자금, 운영 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