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효용과 개인의 후생
1870년에 초반, 서로의 사상을 모르는 채 세 사람의 경제학자가 그 앞의 노동가치론에 대신한 새로운 가치론을 창안했다. 한 사람은 영국인, 또 한사람은 불란서인, 그리고 나머지 한 사람은 오스트리아인으로서, 이들은 각각 다른 언어로 책을 썼지만 그 이론은 대단히 비슷했
제1장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
1. 조직신학자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
죽산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은 구 프린스턴 신학전통의 마지막 주자인 메이천 박사의 신학과 그 맥을 같이하고 있으며, 신학적 배경은 일제 하 식민지통치에서 한 민족의 교육과 개화에 힘썼던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
제 1장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
1. 조직신학자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
1.1 박형룡 박사의 신학적 배경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구 프린스톤 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된 것이며 당시 선교사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박형룡 박사의 신학
초대 교회의 조직과 특별한 은사들
사도시대에 있어서 어떤 직분은 임시적이고, 어떤 직분은 영구적인 것임을 알 수 있다. 전자에는 사도, 선지자 그리고 어떤 의미에서의 전도자들이 속하고, 후자에는 장로, 감독, 및 집사가 속했다. . “사도”라는 단어는 “보내어진 자”혹은 사자라는 뜻을 지니
Ⅰ. 개요
영국은 입헌 군주주의와 의회 민주주의를 채택하고 있다. 국왕은 영국의 상임 국가 수반이나 왕권은 대개 명예적인 것으로 실제 국가 권력은 의회 다수당 의장인 총리와 다수당 당원 중에서 총리가 직접 임명한 내각에 의해 행사된다. 의회는 상·하원의 양원제를 채택하고 있다. 651명의 하
본 소고(小考)에서는 중미 고대 문명 이해와 로마 카톨릭과 개신교 선교의 평가, 그리고 독립 이후의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 등장한 해방신학과 복음주의의 갈등, 또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오순절 운동까지 봄으로 중미 선교 역사를 고찰하여, 앞으로의 중미 선교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지금까지는
Ⅰ. 유럽의 예절
1. 유럽인의 예절의 특징
유럽인의 예절의 몇 가지 특징들을 들어보자.
첫째, 개성을 존중하라. 우리들은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에도 개성을 무시하는 획일성이 잘 나타난다. 상대방의 의사를 묻지도 않고 흔히 ꡐ설렁탕 통일ꡐ 또는 ꡐ짜장 통일ꡐ이라 주문하
바이오테크놀러지의 시초는 생명체의 구조와 기능을 모방하여 공학적 기계생산 또는 그 공정을 응용해서 물질을 생산하는 데서 비롯되었다. 즉, 1960년대까지는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공업과 같은 식품 조미료 알콜 생산의 산업적 공정 및 생산과 의약품을 개발하는 분야였다. 1960년대 이후 컴퓨터기술
초기의 그리스도교 도서관
3세기 이전의 그리스도교 도서관은 예배당, 개인의 장서, 신학학교 자료실의 세 가지 모습을 취하며, 건물로서의 교회가 생겨난 것은 나중의 일이다. 초기의 집회는 개인의 집이 예배의 장소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이곳에는 소형의 장서가 갖추어졌다고 한다. 에우세비우스
▩ 서론
선교는 기독교 신앙의 본질적인 차원이며, 가장 심오한 수준에서 선교의 목적은 그 주변의 현실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선교는 이 관점에서 현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그것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우리의 신앙의 차원이다. 그러므로 “변화하는”은 기독교 선교의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