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2013년 12월 18일 개봉된 이래 영화 ‘변호인’의 관심이 폭발적이다. 최고 흥행 기록을 가지고 있는 아바타의 흥행기록을 갈아치울 기세다. 국내 흥행에 힘입어 곧 미국에서 상영된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들마다 견해
Ⅰ. 서 론
영화는 우리를 잠시나마 현실세계의 고통에서 벗어나 다른 세계로 인도하는 것이 매력이다. 영화에 심취하는 동안 나의 무거운 짐에서 벗어나 새롭고 활기찬 세계에 빠져들어 주인공과 나와 감정이 하나되어 몰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 작품주의 하나가 <박쥐>일 것
Ⅰ. 서 론
영화 ‘왕과 나(King and I)'는 제국주의가 만연했었던 당시 태국의 모습을 반영한 재미난 명화이다. 이 영화는 1956년, 20세기 폭스(20th Century Fox)가 제작을 하였고,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영화의 원작은 ‘마가렛 랜든’ 여사의 자전적 소설 'Anna and the King of Siam'이다.
영국
4개의 활주로를 통해 노스웨스트 에어라인(NWA) 등 주요 항공사 소속 여객기가 쉴 새 없이 뜨고 내리는 공항에서 페덱스는 별도의 터미널과 관제탑을 가진 슈퍼 허브(super hub)를 운영하고 있다. ‘슈퍼 허브’란 페덱스가 화물을 실어 나르는 전 세계 215개국으로 뻗어나가는 ‘허브공항 중의 허브공항’
영화를 선택할지 고민하게 되었다. 서양사를 다룬 영화는 규모가 크고 볼거리가 많고 다룰 내용도 풍부하지만 그전에 우리나라의 역사를 다룬 영화를 선택해서 조사하고 싶다는 게 조원들의 공통적인 생각이었다. 고전을 다룬 영화와 근현대사 중 고민을 하다가 4월 당시 개봉해 화제작이었던 ‘지슬
친절한 금자씨
- 박찬욱 감독의 작가주의를 중심으로
1. 작가주의 영화
1) 한편의 영화에서 중심적인 인물은 감독이며 따라서 감독은 작가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개념을 적용한 이론을 말한다. 즉, 영화에서도 문학처럼 만든이의 개성이 쉽게 드러나야 된다는 것.
즉, 작가주의 영화는 비장르
작가주의 영화란?
감독이 작가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개념을 적용한 이론을 말한다.
한 권의 책을 쓰는 것은 작가인 것처럼, 한 편의 영화에서 중심적인 인물은 감독이다.
즉, 작가주의의 관점에서 영화도 문학처럼 만든 이의 개성이 쉽게 드러나야 한다.
비 장르 영화, 작가 예술 영화
감독의
사람과 쏙 빼닮았다는 이유로 고초를 겪게 되는 이야기이며 이탈리아 극영화 역사상 가장 성공한 작품으로 기록됐다. 월터 매튜와 < The Little Devil>에도 출연했으며 < 미스터 몬스터(The Monster)>에서는 한 평범한 사람이 연쇄 살인범으로 몰리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이탈리아에서 흥행 대성공을 거두었다.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를 본 사람이 벌써 1000만 명을 넘어섰고 어쩌면 최다관객 신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이 영화는 광해군 재위 시절 사라진 15일 간의 기록을 감독의 상상력에 입각하여 만들었지만, 대동법과 중립 외교 등을 광해군의 주요 치적으로 삼는 감독의 의도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
Ⅰ. 서 론
올해 11월 한국영화 관객 수가 1억 명을 돌파했다. 한국영화 사상 처음이다. 전체 영화 흥행작 순위도 도둑들, 광해, 왕이 된 남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내 아내의 모든 것, 늑대소년 등 한국영화가 상위 10위의 대부분을 석권했다. 2006년 정점을 찍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