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골로새서는 골로새교회의 교인들에게 보내는 편지로 사도 바울이 로마의 감옥에 수감되었을 때 작성하였다. 황제에게 재판을 받기 위해 로마에서 머물던 사도 바울은 에바브라로부터 골로새교회의 상황에 대해 전해 듣게 되었다. 골로새 교회의 교인들이 대체적으로 잘 지내고 있으나 몇 가지
1강 : 역사란 무엇인가?
정의 : 과거에 일어난 일들 가운데 후대의 사람들이 잊지 못할 중요한 일
(넓은 의미: 인간이 지금까지 거쳐온 모습, 인간의 행위로 인해 일어난 사실들)
역사는 구전(말로 전해짐), 기록(글), 유물, 유적의 형태로 후대에 전달됨
어원
歷 : 역 / 지나가다 혹은 지나간 일
史 : 사
지금까지 교회성장과 성령의 은사의 상관관계를 살펴보았다. 교회성장에 관한 많은 저서를 통해서 교회성장학자들이 공통적으로 주장하는 것을 보면 교회성장의 중요한 요소들 가운데 하나가 성령의 은사라는 점이다. 그만큼 성령의 은사는 기독교에서 아주 중요한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회들
, 『제자 삼는 예수 그리스도』. 『목회자가 제자 삼아야 교회가 산다』 이상 요단출판사 등이 있다.
그는 교회 지도자들에게 영성과 리더십을 훈련하고 개발시키는 전 세계적 네트워크인 T-NET 인터네셔널의 대표이다. 또한 미국의 복음주의 교회들을 섬기는 MISSION U.S.A.의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교회를 초대교회라고 한다. 사도들은 부활한 예수가 그의 가르침을 온 세상에 전하라는 대 사명을 받았다고 여겨졌고, 그 이후 이들을 중심으로 신자수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초기 그리스도교는 유대교의 한 종파로 여겨졌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그들이 유대인들에게 박해를 받게 된 원인으로 로마의
예수님은 나는 길이라 하셨다. 그리고 나를 따르라 하신다. 그러면 그 길이란 무엇이고 나는 어떻게 따를 수 있을 것인가? 예수님의 광야 시험은 그 길을 벗어나게 하는 유혹의 시간이었다.
첫번째 마귀는 돌을 떡으로 만들라 한다. 예수님은 배가 고프셨고 마귀는 선한 일을 위해 예수님을 이용하라
교회 신자들은 서로 한 형제와 같이 사랑하여 가진 바 모든 계산을 함께 내놓고 모두가 평등한 생활을 하며 7인의 부제(Diacon)를 선발하여 이들에게 감독의 직분을 주고 빈자, 병자, 고독자 등을 보호하는 직책을 맡켰다. 그 최초의 기록은 기원초 이집트 수도자들이 어려운 사람, 병약자, 의지할 곳 없는
교회에 헌금하는 것도 비슷한 기준에 따른다. (출처 : http://blog.naver.com/logt503qf/49001049)
을 사용했다는 사실을 보면 알 수 있다. 자선하는 것과 의롭게 사는 것은 동일한 것이었다. 자선하는 것은 하나님 앞에서 공로를 얻는 것이고 과거의 죄에 대한 속죄까지 얻을 수 있는 것이었다.
선하게 되려는 사람
교회의 중심인 로마에서 시작되었다. 바로크 양식은 1580년 교황 식스투스 5세 하에 로마의 예수성당을 개축하면서 시작되어 1715년 프랑스의 루이 14세 서거 및 빈의 카를성당의 개축과 더불어 막을 내렸다.
1527년 로마는 독일, 에스파냐 등의 대규모 용병 군대에 짓밟힘과 동시에 루터의 종교 개혁 이
교회인 신천지교회가 사회에 많은 무리를 일으키고 있어서 기독교회에 있어 큰 문제점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교회에 집중적으로 침투하여 교인들과 안면을 익하고 친해지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신천지교리를 주입시켜 영생할 수 있는 진정한 단체가 신천지교회라 하면서 교회신자를 빼앗아가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