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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산업적인 성과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젠 게임중독에 대한 제대로 된 대책이 있어야 한다. 향후 스마트폰이 대중화 할수록 게임 중독에 빠지는 인구가 더 많아지리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이번 보건교육 과제를 통해서 게임중독 청소년의 보건지도 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하고자 한다. 그리고 계획된 보건교육의 내용에 따라서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제시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동아리 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해 볼 것이다. 또한 정리한 봉사동아리 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실질적인 평가를 내려 보도록 하겠다.
Ⅱ.본 론
1.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
(1) 봉사학습효과를
청소년의 흡연율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흡연은 그 중독성으로 인하여 흡연 기간이 증가할수록 금연의 효과를 거두기가 힘들며, 흡연을 일찍 시작할수록 건강상의 피해는 더 크다.
청소년기의 흡연은 성인기 흡연율 증가 및 폐암과 같은 만성질환의 유병률을 높여서 청소년기에 흡연을 시작한
Ⅰ. 서 론
청소년지도방법론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들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PRECEDE-PROCEED 모형
PRECEDE-PROCEED 모형은 총 9단계로 구성되어 두 가지 기본요소로 구분되는데, 사정 및 진단의 단계인 PRECEDE의 단계와 교육의 수행 및 전체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는 PROCEED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무엇보다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1.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보건교육에서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계획하고자 한다. 학령기의 아동과 청소년기의 집단따돌림의 문제는 그 파급력이 매우 심각한 수준에
청소년들이 자기 조절 능력을 키워서 건설적인 방향으로 인생을 설계해 나가도록 도와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2.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특성
만 14세의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XXX군은 현재 심각한 스마트폰중독 상태로 평가되고 있는데, 학교 수업이나 학습 활동 중에도 ......<
청소년을 주된 대상으로 삼아 그들을 만나는 사람으로서 청소년 관계의 전문지식을 습득한 전문 직업인 또는 자원봉사자로서 청소년 활동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
마지막 발육 급증기이므로 효율적이고 계획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그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발현시키는 과정에 스포츠 활동이 기여하는 바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여가활동을 선택한 후, 이에 대한 자료를 ‘00 청소년문화의 집’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