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하고 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조사에 따르면, 2003년 1월에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4조 1243억원이었고 이중 온라인 게임이 작년 대비 25%의 시장 성장률을 보이며, 5531억원으로 시장 규모 1위에 올랐다고 한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은 150%, 비디오 게임은 60%의 성장률을 보이면 온라인 게임 시
분석을 통해 왜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생각 해본 후 앞으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온라인 게임이 해외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화적 요인, 시장적 요인, 인프라적 요인에 보다 초점을 맞춘 접근을 시도해 보았다.
중요도 별로 생각해 봤을때, 대만, 일본, 중국, 미국등의 주요 시장
현재 우리 나라의 온라인 게임 시장은 크게 3개의 회사(NC Soft, Nexon, CCR)가 시장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은 미리 진출한 선발 그룹의 게임업체는 수익성이 좋지만 새로 생겨나고 있는 중소 게임업체는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넥슨은 우리 나라 시장에서는 꾸준한 개발, 관리만 해준다면 회
1. 서론
1) 이론적 배경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우리나라의 교육산업은 대학의 정보화, 국제화의 변화에 발 맞추기 위해 대학사회를 필두로 저마다 학생 유치에 치열한 경쟁의 바람이 불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의 대학은 다른 사회 조직과는 다른 특수성에도 불구하고 타 조직과의 유기적인 관
문제의 제기
회계감사는 「감사에 대한 기본 개념보고서」(A Statement of Basic Audioting Concept)에서 "회계감사는 경제 행위와 사건에 관한 주장에 대하여 이 주장이 설정된 기준을 어느 정도 따르고 있는가를 판정하기 위하여 객관적으로 증거를 수집하고 이를 평가하여 그 결과를 이해 관계자들에게 전달
지금까지 우리는 근육의 작동원리와 인공근육으로 쓰이는 재료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들을 알아보았다
실린더형 유전체 엘라스토머DEA(Dielectronic Elastomer Actuator)
인공 고무근육이라고도 불리는 DEA는 이를포함한 폴리머 액츄에이터를 통칭해서 EAP라는데, 이는 기존 회전형 모터에 비해 직선형 거동으로
분석대상 OECD 18개국 중 17위
* DEA(Data Envelopment Analysis) 분석결과 한국서비스 산업의 투입(노동 및 자본) 대비 산출의 효율성은 51.3%로 미국 영국 등에 비해 절반수준
⑤ 서비스 산업의 노동생산성은 제조업 대비 50% 수준(1인당 부가가치 기준)이며 도소매업, 음식숙박업의 생산성이 선진국에
경영과학 DEA
- ‘마르쉐’의 효율성 평가-
목 차
1. DEA 란?
2. CCR 모형
3. 마르쉐의 효율성 평가
4. DEA실행의 문제점
DEA란?
DEA 의 정의
Data Envelopment Analysis
같은 종류의 투입요소들을 투입하여 같은
종류의 산출요소들을 생산하는 동일한
목적을 갖는 조직들을 대상으로 각 조직의
상대적 효율성을 분석하
분석하고 고쳐 나가면서 만들었던 5개의 프로토타입이 모두 실패하자, 1학년 팀원들이 모두 좌절하고 의욕을 잃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열기구 전문가에게 연락을 시도하였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열기구 전문가들을 찾아 연락을 시도했습니다. 처음에는 바쁘시다며 도움을 거절
분석해 보았을 때 제3차 산업혁명의 연장이 아닌
제4차 산업혁명으로 진입하고 있는 시대적인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고 학계와 산업
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장하고 있다. 한편, 물류업계는 다가오는 제4차 산업혁명을 로지스틱스 4.0으로 규정하며
관련 장비 도입과 기술 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