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기업은 여러 가지 요소들을 주시한다.가격, 공급 수량, 물건의 품질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그 이상의 선전을 요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는 고급화된 서비스, 혹은 판매 방식의 개별화 및 독창성, 기타 여러가지 요소들을 찾아볼 수 있다. 독특하게도, 이러한
건물의 내부를 인간이 생활하기에 편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이다.
인테리어 디자인이라는 말이 익숙하기 전에 '실내장식'이라고 흔히 불렀다.
실내장식이라는 말이 보편화였을때는 단순히 '실내를 꾸민다'는 의미에서 건축이나 상업미술 사이에서 실내장식이 존재하였지만, 1990년
속에 브랜드가 크게 자리잡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것은 마케팅측면이나 매출액면에서 중요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세계 경쟁기업에 대응하기 위해 그 기업의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것 또한 이제 글로벌 경쟁시대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고 있는 추세다.
접점이 브랜드에 대한 인상을 결정하고, 그것을 바꾸기도 한다.
품질에서부터 맛, 제품 포장, 제품군, 매장 환경, 진열장, 로비 디자인, 색상, 판촉 행사, 가격, 제품 진열, 후원 및 합작회사, 기업 평판, PR, 여론과 구전 효과, 영업사원과 서비스 경험, 운송 트럭, 컨테이너용 상자, 텔레마케팅 원고,
디자인이라는 용어는 지시하다·표현하다·성취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라틴어의 데시그나레에서 유래한다. 디자인은 관념적인 것이 아니고 실체이기 때문에 어떠한 종류의 디자인이든지 실체를 떠나서 생각
할 수 없다. 디자인은 주어진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여러 조형요소 가운데서 의도
Corporate Design의 목표는 기업 정체성(Corporate Identity)을 확립하고 올바른 방향의 전략적 기업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Corporate Design을 구성하는 요소로는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Visual Communication Design), 제품시스템 디자인(Product System Design), 공간디자인(Space Design), 사이버스페이스 디자인(Cyberspace Design)
아이폰의 아이콘을 사실주의적으로 묘사하였습니다. 그러나 스큐어모픽(Skeumorphic)은 불필요한 디자인요소가 많고 복잡하여 대상의 핵심을 빨
리 인식하기 어렵다는 비판을 받았고, 스티브 잡스 사망 이후에 애플은 아이폰의 아이콘 등을
미니멀리즘에 기반한 Flat Design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Balance of Reason and Feeling)이라는 사회 문화적 효용성과 당위성을 내포
디자인지침 역시 소비자 요구(Needs), 사회변화의 메가트랜드로부터 추출된 중심 키워드와 소프트 앤 스마트(Smart & Soft)의 디자인 이념을 포괄하는 용어를 디자인 활동의 핵심요소로 구체화
디자인되었고,
Cradle to Cradle Design 으로
반복적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생태적 주택이다.
재미잇는 집의 사례를 찾던 중 몇 주 전 인기리에 종영한 '지붕 뚫고 하이킥'에 나오는 방문이 생각났다. 딱히 방문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이긴 한다. 개구멍처럼 기어다니는 것이 불편할지도 모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