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Identity Design) 전략
④ 컨텐츠디자인(Contents Design) 전략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략에는 소비자와 기업 간에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을 살려 이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잠재고객을 확보하며, 제품 충성도를 높여 보다 강화된 고객 관계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에 대한 요소로써
디자인하고 세부 사항은 각 전문가에게 위임하여 해결 해야함을 강조한다.
Ⅱ. 디자인의 개념
1. 본래적 의미(사전적 의미)
입안 및 설계이다. 특히,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만듦에 있어, 그 재질․기능․기술 및 미적 조형성 등이 여러 요소와 생산․소비면에서의 각종 요구를 검토․조정
디자인으로 감성적 배려를 잘 해야 한다.
바닥 마감재는 주로 더러움을 감출 수 있는 색채를 선택하며, 테이블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테이블보가 중요한 색채요소가 되므로 음식점 전체의 색채와 조화를 이루는 색으로 선택해야 한다.
또한 고객을 위한 공간과 주방, 창고 부분의 적절한 면적 배분
상업적 디자인
1930~1945년
·경제공황 이후 디자인의 상업성 강조 디자인 전문사무실 활성화
디자인 전문화
1950~1975년
·사내 디자인 전문조직 구축 본격화
(IBM, 브라운)
·경영학에서 기업경영의
기능으로 디자인을 인정
·스타 디자이너 증가
기업의
핵심 경쟁력
1975~1990년
·전사 차원
요소들에 영향을 받는다
19세기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산업사회의 발달과 함께 대형화, 체인화된 호텔들이 생겨났으나, 현재의 대형호텔과 더불어 디자인의 차별성과 다양성을 무기로 한 중소규모 호텔들이 형성되었다. 이는 호텔 규모가 대형화되고 체인화 되면서 다양성의 가치에 대한 개인의 욕구
디자인의 혁신
이러한 제품을 9개월만에 개발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것이었다. 하지만 애플은 하드웨어에서부터, 운영체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디자인까지 모든 제품을 아우르는 제품의 모든 구성요소를 모두 관할하고 있는 회사였기 때문에 큰 도박을 하기로 결심한다. 불과 두 명의 직원
우리가 말하는 근대 디자인사는 일반적으로 “모더니즘 건축”의 성립과 전개의 역사로도 서술되며, 20세기 전반은 이러한
“모더니즘 건축”이 부정하려 했던 역사 양식이 건축 활동의 주류를 이루게 된다. 다양한 근대/현대의 운동은 일반 대중들로부터는
매우 전위적인 작품들로 받아들여지는
디자인은 아름다움이라는 美적 요소와 인체의 동작에 적합한 기능성을 갖추어야 한다.
착용자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기 위해서는 왜 옷을 입게 되었나를 분석해 볼 필요 있다. 특히 착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잘 수행해 주어야 한다.
2. 의상디자인의 목표
1) 디자인요소의 조화
조화는 모든 조형
디자인이란 상반되는 세계의 조화 = 질서 없는 디자인은 디자인이 아니다
*디자인의 조형요소
1) 내용적 요소
2) 형식적 요소 : 형태, 색, 질감, 빛, 공간, 시간, 공간감, 거리감
①형태 -이념적 형태(ideal form): 순수형태, 추상형태->이념적 형태를 가시적으로 표현
-현실적 형태(real form) - 자연
시대의 예술과 건축, 음악, 문학 등에 나타난 그 시대의 관습과 생활상에 대한 풍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 그 중에서 복식 디자인과 건축물의 형태는 각 시대의 감각에 따라서 그 디자인요소가 비슷한 분위기로 변화되어 왔으므로 이에 대한 연구는 무대의상과 무대디자인의 통일된 시대극의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