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콘텐츠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최
모바일 플랫폼과 WIPI
H/W발전에 따른 Mobile OS의 발전방향
Smart vs. Featured Phone
무선인터넷 플랫폼 시장의 Value Chain
무선인터넷 플랫폼시장의 변화
이동통신사의 선택
Mobile OS와 WIPI의 역할
WIPI의 추진현황
WIPI2.0의 기술적인 특징
WIPI의 Issue
WIPI의 국제화
WIPI 추진 현황
단말 현황
WIPI 1.2이하
1. 모바일 시장의 현 상황
2003년 우리나라의 전체 이동통신 인구는 대략 3300만 명 선에서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인터넷 시장은 이제 시작이다. 번호 이동성 제도의 시행과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존의 2G 가입자들이 줄어드는 대신 EVDO, W-CDMA 등의 고성능 N/W(Network Ware), N/W의 진화 속도
사전적 의미로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을 말한다.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 부호,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 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이다. 콘텐츠는 본래 문서,
Ⅰ. 방송사업자 전략
1. 새로운 고객 창출
선도적인 미디어 기업이 실행하고 있는 과학적 콘텐츠 , 관리 운용 기법을 적극 도입하는 것 외에도 케이블 SO가 공을 들여야 할 부분은 새로운 시장, 고객 창출이다. 한국 실정에서 이제 디지털 전환기를 맞는 SO로서 마케팅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여 공략해
콘텐츠를 고르고 살 수 있는 모바일콘텐츠 전용 마켓플레이스를 칭하는데 아이폰 이용자들을 위한 앱스토어가 효시로서 현재는 포괄적 의미를 갖는 일반 용어로 쓰이고 있다. 수많은 어플리케이션 중 원하는 콘텐츠를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스마트폰으로 소비자들을 흡인하고 있는 것이다
콘텐츠 차별화와 확보의 문제는 지상파 재전송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하면서 난항에 부딪히고 있으나 사용자들의 반응을 토대로 DMB라는 매체의 특성이 구체화되고 소비자가 기대하는 콘텐츠의 모습이 가시화되면서 빠르게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가입자 확산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단말기
무선 인터넷(wireless internet)
무선 랜(Local Area Network : LAN), 무선가입자 망(B-WILL)등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
휴대용 기기를 통해 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데이터 통신이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기간
성. 연령별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 기간-이동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