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에 굶주렸던 것처럼, 그리고 전쟁으로 억눌려 있던 생동감을 일시에 만회하려는 듯 앞다퉈 알록달록한 우리 스웨터를 사갔다'고 회상했다.
1980년대 초 연평균 30%의 성장률을 기록한 베네통은 패션 산업을 혁신하고 광고의 첨단을 달리던 기업이었다. '후염(後染) 가공'은 기존 의류 생산 공정을 혁
색채의 이미지가 짙게 나타나는 이 시 전반에 깔린 쓸쓸한 느낌은 시를 읽고 난 후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시각적 이미지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시의 시작부분에서부터 시인은 산협촌을 고독한 그림에 비유한다. 그리고 그 그림의 세부적인 모습을 하나하나 묘사해 나간다.
Ⅰ. 개요
수채화의 재료에는 바람직한 특질적인 면이 있음과 동시에 결점이라 생각되는 점도 있다. 그러한 것들을 충분히 분별한 다음에 연구에 힘써야 한다. 수채화는 용구재료 등이 비교적 간편하여 그 취급도 근본적으로는 매우 간단하다. 팔레트에 튜우브에서 짜낸 그림 물감을 녹여서 그 당장에
Ⅰ. 개요
수채화는 대화면의 제작에 맞지 않다고 하는 의견이 자주 나온다. 이것은 전적으로 그릇된 생각이라고는 할 수 없다. 확실히 가벼운 재료로 제작되는 수채화는, 작은 화면의 제작에 최고도의 맛을 발휘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것이 수채화의 대작에 맞지 않는다고 단정할 수 있는 이유는 되
Ⅰ. 개요
인상주의의 경험적·본능적 특성을 계승하면서, 색채론과 광학이론을 도입하여 인상주의회화의 과학화·이론화를 추구한 것이 신인상주의이다. 쇠라·P. 시냐크 등으로 대표되는데, 이들은 들라크루아·슈브뢸·헬름홀츠 등의 색채이론을 받아들여 색채와 광선표현의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
수채화를 남기고 있다. 들라크로아(Delacroix) 역시 많은 수채화를 남겼다. 19세기 전기의 화가 터어너(W.Turner)는 영국의 화가지만 프랑스가 낳은 인상파(印象派)에게 준 영향이 컸다고 한다. 그는 이탈리아 여행중 빛과 색채를 발견했는데, 그것을 그는 수채화의 변환 자재(變幻自在)한 기술로 추구했다.
Ⅰ. 개요
서예(書藝) 표현은 한글과 한자, 사군자(四君子), 전각(篆刻)등 표현방법이 다양하고 우리 생활 속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서예는 다양한 대상도, 화려한 색채도 없이 먹색 하나만으로 다루는 동양 고유의 독자적 예술이다. 옛부터 육예(六藝)의 하나로 인격완성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 왔
색채가 들어가 화려해졌다.
중왕국 이후에는 메소포타미아의 영향을 받아 모직물을 사용하게 되었다. 신왕국 시대에는 상류 계급에서 칼라시리스(kalasiris)를 입었는데, 이것은 가는 주름을 많이 잡은 드레이프된 형태의 옷으로 남녀가 모두 입었다. 길이가 매우 길어 입는 사람의 어깨에서 발목 길이
줄 수 있는 아이콘, 이야기(story), 컬러 팔레트(color palette) 등으로 구성되었다.
영국 리즈에 있는 스타 벅스 매장.스타벅스는 북미 지역을 뛰어넘어서 해외 최초로 일본 도쿄에서 1996년 스타벅스 매장을 냈다. 1998년에는 영국 커피점 체인 시장에 진입하였다. 60여 개의 시애틀 커피 컴패니의 매장을
색채와 빛을 통해 즉각적이고 강렬한 느낌을 줌.
후 기 인 상 주 의
시기 : 19c말
배경 : 인상주의/신인상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전개
주제 : 사물의 내면적 정신성과 본질
분위기 :견고한 화면구성 강조 + 표현 내용 중시+사물의 고유색 인정
대표화가 : 폴 세잔느(Cezanne, Paul),
폴 고갱(Gaug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