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진리를 위협하고, 세상의 모든 부분에 큰 영향을 미치며, 계속 나아가고 있다. 현 시점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규모가 얼마나 더 커졌는지 또한 속도가 얼마나 더 빨라졌는지는 쉽게 짐작할 수 없을 것 같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큰 충격과 타격을 입은 기독교는 아무런 대안이 없이 포스트모
*소크라테스의 윤리사상
1.생애
소피스트들과 거의 동시대에 살았던 소크라테스는 아테네에서 태어났으며, 아버지 소프로니코스는 조각가 였고, 어머니 파이나레케는 산파였다.
그는 아버지의 직업을 이어받아 처음에는 조각을 하였다.
18세부터 24세까지는 군대에 복무하였고, 여러 차례 종군
새로운 활로를 찾아 나섰다.
기독교의 인도 전파는 사도 도마의 전설적인 전도 이야기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2-3세기에 알렉산드리아 교회가 인도 전도를 했고, 3-4세기에는 페르시아의 교회가 박해를 피해 인도로 이민을 했다. 인도에서는 4세기부터 교세가 급상승해서 전국에 36개의 교구가 생겨나기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종교 철학자중 하나인 폴 틸리히는 “서구인들의 현대적 상황 결정적인 요소는 깊이의 차원의 상실”이라고 말한다. 깊이의 차원이 상실되었기 때문에 삶의 의미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얻지 못하게 되었고, 한번 조차도 제기되지 못했다. 도오슨의 서구문명 비평과 마찬
새로운 교리를 추가 하였다.
1517년 이러한 교회에 반대한 지도자가 마틴루터이다. 그는 교회를 분열시킬 마음은 없었다. 교회를 개혁하고 성경만을 참된 하나님말씀으로 강조하여 성경의 권위를 회복시키고자 하였다. 그러나 카톨릭 교회는 루터의 견해를 배격하여 "항의한 모든 사람들(Protestants)"을
, 곧 연기와 사성제, 팔정도로 크게 나눌 수 있다. 불교는 석가의 제자들에 의해서 교단, 곧 승가로 발전하였는데 귀족적이요 은둔적인 부파불교를 소승 불교라 하고, 대중 쪽에서 일어난 개혁 운동은 대승 불교라 부른다. 한국에는 4세기 말경부터 불교가 전래되었고 신라 때에 와서 꽃을 피우게 된다.
기독교, 봉건제, 악마, 촌뜨기, 궁정, 미개, 진보, 대중이라는 이름들의 거울들에 비추어 자신의 우월성을 강조하고 정당화 시키는 유럽을 서술하고 마지막 10장에서는 거울들의 방 밖에서 유럽을 바라보며 유럽에 대한 충고를 하는 것으로 끝을 맺고 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나는 그동안 너무나도 다르
b. 현대 이라크와 쿠르드족 문제
쉐이크 아흐마드 바르자니(Shaikh Ahmad Barzani)는 쿠르드족 독립운동을 주도한 또 다른 민족주의자였다. 1930년부터 현재까지 바르자니 가문은 쿠르드민족주의 운동에서 중심역할을 해왔다. 1940년 쉐이크 라티프가 주도하는 명망가와 지식인들이 결성한 브라야티(Brayati)와
치름으로써 군사적인 면에서 기병만의 전술이 아니라 보병과의 협동전술과 보병중심 전술의 중요성이 인식되었다.
유럽의 사회적 구조는 12-13세기에 크게 변하였으며 이러한 변화는 십자군 원정과 맞물려 생겨난 것이었다. 처음 십자군 원정이 시작 되었을 때 유럽사회는 봉건주의가 번창하고
새로운 예술창조의 가능성을 탐구 하려는 전체적인 경험으로서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마르셀 뒤샹은 급변하는 산업사회를 혐오했으나 예술자체를 부정하는 반 예술이 아닌 개성과 창조를 신성시하는 근대적 예술관의 반항으로서의 반 예술을 표현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전통적인 의미의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