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론
일반적으로 말하면, 부처는 삼위일체론을 언급하지만, 그것을 체계적으로 논의하지는 않는다. 그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본질보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사역을 더 강조한다. 부처는 삼위일체론의 근거를 성서와 교회의 전통적 양식, ꡐ한 본질, 세 위격ꡑ(una substantia, tres personae)에서 찾
창조 질서를 통해서 하나님을 알 수 있고 둘째는 초자연적인 통로로써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에 관한 지식은 본래부터 인간의 마음속에 뿌리 박혀 있었다. 하나님에 관한 지식은 선천적이며 태어나면서부터 인간의 심령에 새겨져 있다. 이 지식이 선천
창조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성경의 기록들이 모두 역사적 사실이며, 과학적으로도 오류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려 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을 창조과학이라고 한다. 이에 대해 진화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창조과학은 종교일 뿐이며 과학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창조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진화론 역시
도식, 동화, 조절, 평형이다. 이 장에서는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15점 만점)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로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 무엇을 가지고 태어났는가가 아닌 자신이 가지고 태어난 유전적이고 환경적인 것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그것들을 우리의 삶 속에 얼마나 잘 이용할 수 있는가라는 것을 강조하였다. 이 장에서는 교재에 있는 ‘아들러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
정신 수양을 목표로 하는 현대인들에게 자기 극복의 장으로서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 순응 할 수 있는 행동철학을 정립시켜주는 좋은 신체활동인 것이다. 또한 강인하고 용기 있는 성품으로 변모시켜 매사에 주저함이 없이 앞장 설 수 있는 통솔력과 강한 담력을 길러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갖게 한다.
정신적 현상의 배후에 있는 본체요 생명의 본질과 같은 것이다. 바라문의 사상가들은 일찍부터 나의 이런 불변성에 착안하여 그것을 우주의 본질적인 범(梵, Brahman)과 동일하다는 범아일여설까지 심화시켜 갔던 것은 누차 언급한 바와 같다. 이러한 '나'를 그들은 '아트만(atman, 自我)'이라고 불렀다. 내
설을, 헤시오드는 신과 괴물들에 대한 철학적 계보학인 ‘신들의 기원’을 펴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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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희랍시대(희랍, 그리스)의 신화
1. 천지창조
1) T. 불핀치(손명현 譯), p. 37
“땅과 바다와 하늘이 창조되기 전에 만물은 다한 모양이었으니 이를 카오스(혼돈)라고 부른다.
설립을 찾아 볼 수 없고, 예수님과 그의 제자들의 전도 역시 교세확장이나 교파구성을 목적하고 전도한 것이 아니라 영혼구원에 목적을 두고 가르치시며, 설교하시며, 모든 병을 고치신 사실을 알 수 있다.
이 정신을 본받아 초기 성결교회 전도자들이 전도관에서 말씀을 가르치며, 거리로 나가 복음
Ⅰ. 품성 훈화자료 사례
1. 몸살 앓는 조개
바다 속 물의 나라는 아주 아름다운 곳이다. 곱고 깨끗한 모래가 깔려 있고, 그 곳에 뿌리를 내린 푸른 미역과 다시마가 물결 따라 춤을 추기도 한다. 그리고 산호가 꽃처럼 피어나 있기도 하다.
이 아름다운 나라에는 물고기도 살고, 게도 살고, 새우도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