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는 후에 8세기경 시인 호머와 헤시오드에 의해 기록되고 편찬되는데 호머는 청동기시대의 영웅인 ‘일리아드’와 ‘오딧세이’의 전설을, 헤시오드는 신과 괴물들에 대한 철학적 계보학인 ‘신들의 기원’을 펴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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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희랍시대(희랍, 그리스)의 신화
1.
시대도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비평은 지나친 주관에 치우쳐 작품의 가치가 올바르게 이해되고 감상되지 못할 염려가 있다. 물론 작품의 향수에 비평의 기능이 있다고 하지만 비평이 감상에서 그 활동을 멈추어서는 안될 것이다. 그것은 비평이 작품의 감상이나 향수에 그치는 것이 아니고, 평가에 그
그리스 신학과 라틴 신학의 두 신학 체계를 형성하며 분열되었는데 그리스 신학은 그리스어를 바탕으로 희랍 철학의 영향을 받았고, 라틴 신학은 라틴어를 바탕으로 하는 라틴 민족의 영향을 받게 되었다. 그래서 동방 정교회는 형이상학적이고 사변적이며 지성적인 특징을 가진 반면, 서방 교회(카톨
개념이 아니다. 그런 점에서 광기의 역사는 정신질환의 역사를 뜻하지 않는다. 푸코의 의도는 『광기의 역사』를 통하여 서양사의 문화와 시대적 사고유형을 도식화하여 현재의 역사로서의 우리 시대의 문화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 것인가를 밝히려는 문화인식론의 철학적 동기에서 출발한 것이다.
. 슈타이너는 자신의 고유한 연구 결과들만 집대성하여 자신의 정신 과학적 연구 방법을 시종일관 사용하였으며 그것을 인간의 참된 본질을 의식하도록 이끌어 준다는 의미로 '인지학(Anthroposophie)'이라고 불렀다. 이말은 그리스어로'Anthropos'즉 인간과 'Sophia' 즉 지혜를 합성한 말로 '인간의 지혜'란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