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적 행동은 의사소통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의사소통의 역동을 올바로 이해하고 적절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상호작용의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관계 개선 능력을 지녀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의사
여러 섬과 Netherlands 및 German의 일정한 도시에서 이 방언을 쓰고 있다.
(1) Anglos, Saxons, Jutes의 定着
German族 侵入 以前의 英國
先史時代의 영국에 대해서는 기록된 문헌이 없으므로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영국이 Europe대륙과 이어져 있던 5만년 전 이전에 이미 혈거 수렵생활을 하던 원주민
. 인터넷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화된 소재들이 바로 컨텐츠이다. 정리해 보면, 인터넷 컨텐츠는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상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 등의 하부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인터넷을 응용하여 전개하는 모든 정보 내용을 말한다. 예를 들면, 신문, 잡지 등의 기사나 새로운 뉴스, 오락게임,
. [그러나] 시민의식의 확립만으로는 자발적으로 이익을 절제하고 타인과 협의를 통해 이익을 조정하는 문화가 자리 잡지 못할 수 있다는 견해가 있다. 즉 행동을 규범화하고 강제할 수 있는 제도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올바른 시민의식의 확립이 전제되지 않는 제도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성통신, 케이블 텔레비전, 문자다중방송 등 각종 방송매체가 다양하게 발전함으로써 그 영향력은 갈수록 더해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이런 막강한 방송의 영향력에 비례해서 여러 가지 역기능의 문제 또한 심각해지고 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방송에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의 문제이다. 방송매체는
성을 가지고 있다고 인정한다. 여기에는 이른바 ꡒ위기에 처한 학생들(students at-risk)ꡓ이 포함되며, 이 학생들 대부분은 선형적(linear)․계열적(sequential) 과정에 역점을 두는 기계론적 환원주의의 패러다임 속에서 심각한 학습 장애를 갖고 있다.
④ 홀리스틱 교육은 모든 지식이 문화적 맥
사회에서 언어는 누구나 공유하는 공통의 의사소통 도구(communication tool)이면서, 동시에 거주 지역과 사회적 신분, 연령,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내 주는 표지(marker)로서의 기능을 한다.
또한 사회 전체적으로 구성원들은 언어를 도구로 하여 서로 관계를 맺고 소통을 하면서 함께 공동체의 문화를 형성하
여가활동 가운데, 본 팀은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싸이’의 미니홈피 문화와 ‘디씨인사이드’, ‘웃긴대학’ 등에서 나타나는 리플문화 등의 양태를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여기서 분석대상을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젊은 세대로 삼으로써, 젊은 세대가 인터넷을 통해 향유하는 여가문화의
사용할 수 있는 개인화된 서비스. 일정 관리, 파일 관리, 주소록 관리, 내 커뮤니티 관리 등 개인의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모아서 제공.
2. 커뮤니티 : 프리챌은 커뮤니티 이네이블러(enabler)라는 툴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커뮤니티를 생성해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20여 개가 넘는 모듈화된 다양
언어나 신문지상에 못지않게 통신 언어는 언중의 언어생활에 영향을 미친다. 급기야 온라인 밖으로 흘러나온 통신 언어는 기존 언어를 훼손시키고 있어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처럼 우리말이 오염되고 국어의 정체성이 위협당하고 있는 시점에서 광고 언어와 컴퓨터 통신 언어를 분석하여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