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의 시간을 증가시키고 협력과 신뢰를 하는 구성원간의 계속성과 헌신을 함으로써 충성도를 가진 구성원을 창출시킨다고 주장하였다. 그리고 온라인 커뮤니티가 인터넷의 역할, 영향 그리고 중요성에 대해 조언자로서의 견해를 강화시켜주는 것으로 보았다.
Ⅱ. 커뮤니티의 역사
이 Commu
작용성을 경험하게 되는데 인터넷은 기존 매체에 비해 이러한 상호작용의 더 넓고 깊은 수준을 갖는다. 소비자는 웹 사이트를 검색하고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수집하고 제공하기도 하며, 자신들이 선호하는 것을 알리고 맞춤화하고, 광고주나 마케터 뿐만 아니라 다른 소비자와도 의사소통하기도 한다.
전자마케팅 서비스 시장의 세분 시장에서 결국 소비자에게 소구되는 측면은 편리성과 관련된 것이고 이는 서비스 마케팅 믹스 전략의 도출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배달/반품 서비스와 접속 효율 관련 서비스, 온라인망을 이용한 상호작용 시스템 개발 등의 요소들은 각 세분 시장들의 특성을 형성시켜
선호하는 형태로 제시된 정보에 주의를 주고, 이후 정보처리를 하게 된다.
때문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정보형태는 매우 중요하다. 선호되는 정보형태가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은 정보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적게 하고, 기억을 증가시키게 되며, 이는 심상정보처리과정에 의하여 설명되어질 수 있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으로 말미암아 종전의 카탈로그에 의존하던 우편통신 판매방식은 드디어 인터넷을 통해 파고드는 쇼핑 카탈로그 시대로 접어들게 된 것이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 그리고 판매자가 알리고자 하는 홍보사항이 다양한 판매전략과 함께 바야흐로 마케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시대가
온라인디지털 컨텐츠산업발전기본계획안은 ꡒ디지털 컨텐츠ꡓ를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이 IT기술과 결합하여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자료 또는 정보라고 규정하고 있다. 그리고 ꡒ온라인디지털 컨텐츠ꡓ란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컨텐츠라고 규정하고 있다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상점이라는 의미이다. 쇼핑몰의 등장 배경으로는 인터넷의 이용 가능성과 많은 사용자 그리고 구축비용이 저렴해짐에 따라 유통비용과 광고비용이 절약되어 상품을 값싸게 제공할 수 있다는 이유이다. 이러한 점을 이용해 지금 온라인상에서 수행되고 있는 거래를 인터넷으로 옮
상호작용의 가능성이라 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기업은 고객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객과 일대일의 상호작용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러한 환경은 기업들로 하여금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기만 하는 독재자의 모습으로 남아있는 것
온라인저널리즘은 큰 반향을 일으키지 않았으나, 최근 들어 인터넷의 쌍방향성과 여러 부가 서비스, 각종 멀티미디어 방식 등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또 하나의 언론 매체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컴퓨터와 인터넷의 등장으로 뉴스를 취재하고 보도하는 방식에 변화가 일어나면서 전통적인 저널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