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ing), 휴지기(Adjourning)로 나뉘는 집단 발달의 5단계(Bruce W. Tuckman, 1965)의 단계별 명칭을 빌려와 한국 사회의 독특한 가상 공동체 형성과 변화의 모습을 되집어 보고 그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가상 공동체란 무엇인가?
가상 공동체의 정의는 “인터넷 서비스를 매개로 공통의 관심사를
4. SCP 모형을 통한 게임방송 산업 분석
게임방송은 주로 케이블 방송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공중파 방송에서 시도하고 있는 포맷은 게임 소개 및 리뷰 등을 간략히 실어 방송하는 게임 정보 쇼 정도의 프로그램 형태를 띠고 있는데, 이는 아직 게임 이용자가 10~20대 남성에 치우쳐 공중파 방송에
제 1 장 서론
Ⅰ. 종합상사의 개념
종합상사란 엄밀한 의미에서 일본의 종합상사라는 기업형태의 우리나라 식 명칭이다. 즉, 우리나라 정부는 1970년대 수출증대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를 전담할 유통전문조직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일본의 ‘소고쇼오샤’라는 특수한 형태의 기업
Introduction
As we can see its advertising, the company FedEx made famous slogans "Absolutely, positively" and "Relax, it's FedEx". With developing world market, Federal Express Corporation(FedEx Corp.) has been successful by pursuing efficient logistics and providing various related services. It became the premier global provider of transportation, e-commerce and supply chain management servi
I-1 Project Objective
조직 변화의 원인은 다양하며, 변화 해 가는 과정 또한 매우 복잡하여 한 가지 요소로만 이해하는 어렵다. 우리는 다양한 조직변화의 형태 중 조직변화의 양태가 급격하여 이에 따른 변화관리 기법을 요하고 또 변화 전후의 모습이 비교가 가능한 거대 기업간의 M&A사례를 통해 조직의
고객의 니즈(Needs) 변화와 고도화
-20세기 대량생산방식에 따른 시장에서의 넘쳐나는 제품 홍수
-더 나은 제품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고객
-현재의 고객들은 과거와 비교되지 않을 만한 눈높이를 지니고 있음
기업환경 및 인식 변화
-매스마케팅을 통한 기업 수익성 부진
-컴퓨터 기술발전에 따
1. 온라인 게임 산업이란?
(1) 정의
- 온라인 게임이란 1970년도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된 개인용 컴퓨터를 사용하여 즐기는 오락 레저활동의 한 형태로서 종래의 컴퓨터 게임이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되는 것과는 달리, 가상적 상황들을 설정해서 컴퓨터와 컴퓨터끼리 일정 시간 동안 다
주식 동향 분석
2002년 3월: I pod 판매 한계점 도달. 주가 하락 시작 (주당 10$선 아래로 하락)
2003년 여름: 음원 사이트인 I Tunes 개설로 인한 I pod와의 시너지 효과로
(주당 10$선 회복)
2004년 7월: I pod mini 출시를 기점으로 주가 상승 시작 (주당 20$ 돌파)
2004년 11월: I pod photo 출시 (주당
Ⅰ. 분석 목적
중국 경제의 지속적인 고도성장과 무한한 잠재력은 중국에 대해 괄목할만한 사항이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중국 명목 GDP(Gross Domestic Product, 국내총생산)는 2005년 기준 2조 2343억 달러로 순위가 6위에서 4위로 뛰어올랐다. 영국과 프랑스는 이미 중국에 뒤처졌으며, 중국이 명실상부한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