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문학은 서사시-서정시-비극의 순서로 발전했고, 비극은 기원전 5세기경에 태동했다. 서사시란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보편적인 그림이다. 세계는 개별자로서의 주체성(주관성)이 개입되지 않은 직접성 속에서 그려진다. 객관성(있는 그대로의 세계), 나아가 총체성(전체로서의 세계)이 본질적으
대우받고 있다.
극은 서사적 노래이야기인 조루리[淨瑠璃]와 이것을 연주하는 샤미센[三味線]이라는 악기, 그리고 이 연주에 따라 연기하는 인형의 삼자일치(三者一致) 형태를 띠고 있다. 극의 주제는 크게 무가사회(武家社會)를 소재로 한 시대물, 서민을 주인공으로 한 세화물(世話物), 무
겹세도막형식
세도막 형식을 겹친 것으로 ABA각도막이 다시 2도막이나 3도막으로 나뉘어진 것. 즉(aba)-B(cdc)-A(aba)처럼 A소절을 a와b로 나뉘어 진 리듬. 셋째도막은 첫소절의 재현이고 B도막은 트리오라고 하는데 17세기에 이 부분은 2중창으로 했던것에 유래한다. 미뉴엣. 스케르쪼. 행진곡등은 거의 이 형
겹으로 성벽을 쌓은 것이다. 그리고 네 군데 성문 외에 다섯 곳에 암문을 내었다. 암문은 일종의 비밀 출입구. 한편 북에서 남으로 흐르는 개천 위에는 각기 북수문과 남수문을 세웠다. 특히 북수문 위에는 화홍문 누각을 올렸다.
북문과 남문 좌우에는 각기 대칭으로 적의 동태를 감시하고 성벽에 접근
서사시적 성격, 복잡한 다성 음악적 구성을 일반대중은 구식이라 느끼게 됨으로써 더 한층 간소한 형식, 경쾌한 기분, 자연스러운 감정표현을 바라게 되었다. 프랑스의 다캥이나 이탈리아의 D.스카를라티의 쳄발로음악에서 볼 수 있는 로코코양식은 각별히 섬세 ·우아한 기분과 경쾌한 즐거움을 특징
2. 분라쿠의 형성과 성립
분라쿠는 처음에 조루리라는 서사적인 노래이야기에 재래의 인형극이 시각적 요소로 더해지고, 여기에 중국의 삼현(三絃)을 뿌리로 하는 샤미센은 오키나와에 전해져 삼선(三線)으로 변형되어 16세기에 조루리의 반주악기가 됨으로써 성립되었다.
즉, 분라쿠는 다유와,
겹의 잠금장치로 상징되고 있는 격리된 상황 등과 함께 이러한 장치들은 이스마엘을 더욱 신비로운 존재로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이스마엘은 알렉산더의 생각을 읽어내는 능력을 보여주며, 알렉산더와 자신이 하나의 존재일 수도 있다는 가능성에 대하여 언급하기도 한다.<캡쳐화면>
이
서사성을 띠고 있기에 <갑민가>와 <우부가>를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려한다.
Ⅱ. 사설시조
1. 사설시조의 개관
사설시조란 본래 창곡의 명칭으로 쓰이다가 문학적 갈래를 지칭하는 이름이 되었다. 즉 평시조보다 긴 사설을 촘촘한 장단으로 엮어 부르는 창법의 작품들을 가리키는 명칭이 된 것이다.
서사로는 설명할 수 없는 이미지간의 상호작용이 존재하고, 파졸리니나 들뢰즈 등은 이것을 가리켜 “시의 언어”라고 한다.
1895년 뤼미에르 형제에 의해서 처음 선보인 영화는 이야기 구조를 가지지 않은 단순히 확장된 사진에 불과한 것이었다. 사람들은 이 매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