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학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해 범어사에 들어가《불교대전》을 저술, 대승불교의 반야사상에 입각하여 종래의 무능한 불교를 개혁하고 불교의 현실참여를 주장하였다. 1916년 서울 계동에서 월간지《유심(唯心)》을 발간, 1919년 3·1운동 때 민족대표 33인의 한 사람으로서 독립선언서에 서명, 체포
대승기신론』은 대승불교의 정수를 간결하게 정리한 대승불교의 기본 교과서이다. 수많은 주석서 중 원효대사의 『대승기신론 소?별기』가 가장 탁월하여, 예로부터 중국과 일본에서 『해동소』라는 별칭으로 존숭받아 왔다. 이번 역주본은 『기신론』과 『기신론 소?별기』를 알기 쉬운 우리말로 번
불교학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해 범어사에 들어가 ,불교대전(佛敎大典)>을 저술, 대승불교의 반야사상(般若思想)에 입각하여 종래의 무능한 불교를 개혁하고 불교의 현실참여를 주장하였다.
1916년 서울 계동에서 월간지 <유심(唯心)>을 발간했으며, 1919년 3․1운동 때 민족대표 33인의 한 사람으로
불교 전도 사신 파견, 미얀마, 스리랑카 등 동남아시아 방면으로 불교 전파(소승불교)
② 쿠샨 왕조(기원전후-AD 5세기 중엽): 중국 서북지방에서 쫓겨난 유목민족인 대월지족이 세움/ 1C중엽 카니슈카 왕 때 전성기-중앙 아시아와 중국에 불교 전파(대승불교)/ 로마와 중국을 연결하는 중계무역 활발/
대승교(대승불교)를 포교하니 영감이 많이 나타났다"고 전한다. 그리하여 신라 문무왕 16년(676) 2월에 의상대사가 문무왕이 뜻을 받들어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그러나 처음 절이 생겨날 당시가 오늘날과 같은 대규모는 아니었다.
의상이 제자들을 거느리고 소백산이나 태백산 등지에 초가를 짓고
Ⅰ. 원불교윤리사상
원불교 사상의 개요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교조 소태산 대종사가 직접 작성하였다는 <교리도>를 참작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이다. 교리도에 의하면 일원상의 진리를 최고종지로 하여 이를 신앙의 대상과 수행의 표본으로 하고 있으며 수행문으로는 정신수양 사리연구 작업취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