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는 2010년에는 15.4억을 기록했고 2014년에는 35.3억을 돌파할것으로 예상된다.
애플리케이션 수익모델을 살펴보면 광고와 연관된 부분이 91%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조사전문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앱스토어에 올라가는 애플리케이션 중 80%가 유료지만 스
Ⅰ. 외국업체들 앱시장 장악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쓰이는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시장이 외국계 앱 장터에 더욱 의존적인 구조로 바뀌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의 앱스토어 등 외국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운영하는 앱 장터들이 막강한 시장지배
앱 이외에 다른 앱(PC 및 모바일 환경 포함)을 찾아 사용해보고 기능과 특징을 서술하면서 그에 따르는 사진을 첨부해 보도록 하겠다. 이러한 보고서 작성이 앞에서 언급한 인터넷과 컴퓨터가 만들어가는 라이프 스타일을 새롭게 구성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II. 본 론
1. 교재와 강의에서
1. 모바일 웹 2.0
웹→ 모바일 웹1.0→ 모바일 웹2.0
모바일에 ‘쉬운 웹을 통한 참여와 공개, 공유의 확산’이라는 개념이 합하여 만들어진 개념
모바일로 끊임없는 접속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생산, 유통,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것
<중략>
애플, 앱스토어
업계에서 가장 먼저 앱 스토어를 선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
- 편견을 뒤집는 쿠폰서비스와 이벤트 서비스
- 인터넷뱅킹에 특히 모바일뱅킹에 쇼핑과 이벤트를 접목
- 할인쿠폰 부분과 1+1 이벤트. 이벤트의 경우 사용자 참여를 그리고 구매형 할인쿠폰과 1+1 이벤트는 인터넷 뱅킹 등 활용한 쇼핑의 개념이 삽입
4) 브랜드 앱 마케
모바일 쇼핑 고객 중 약 절반은 / 충동구매를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즉각적인 반응은 / 우리가 모바일로 고객에게 더 많이 / 다가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은 점점 더 / 모바일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월그린은 8,532개 매장, / 5개의 웹사이트, / 10개의 모바일앱을 보유한
연매출 760억 달러
Ⅰ. 한국 모바일게임
한국 모바일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가며 난이도를 높여가는 역할수행게임(RPG) 부문에서 초강세다. 상위 15위 게임 중 절반가량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다. PC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주도해온 한국 게임이 아이폰 등 스마트폰 게임시
Ⅰ. 한국 모바일게임
한국 모바일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가며 난이도를 높여가는 역할수행게임(RPG) 부문에서 초강세다. 상위 15위 게임 중 절반가량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다. PC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주도해온 한국 게임이 아이폰 등 스마트폰 게임시
1. 서론
1) 모바일 산업
현대 사회에 들어오면서 모바일 산업의 규모가 커졌다. 모바일 산업이란 네트워크 그 자체로서, 네트워크 중심인 “전기 통신 기반시설”과 이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모바일 산업 중에서도 전화기, 특히 핸드폰에 대해 조사했다. 의사소통의 혁
앱스토어의 붐이다. 앱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의 활용도가 입소문을 타면서 일대 붐을 이루었고 이 덕분에 작년 하반기 아이폰은 없어서 못 팔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어플리케이션 등록 수
50,000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건수
10억 건
유료 어플리케이션 매출
2008년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