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지식체계에 의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이너들이 미래에 대한 제시하는 학문이 바로 미래학이다.
이 글에서는 미래학 의미론을 분석하고 감성공학의 기술을 통하여 미래학이 제품개발의 전략(strategic)을 지정하고 최적화 제품을 개량하는 기술개념에 작용하는 것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온라인마케팅이라고 한다.
성공적 마케팅 활동의 전제 조건이 되는 ‘고객의 욕구’를 파악 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쌍방향적(interaxtive)마케팅은 고객 욕구를 쉽게 파악하기 어려운 시대에 적합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쌍방향적 마케
건축은 그 물질적 특성으로 말미암아 20세기 초 모더니즘의 절정을 이루다가 20세기 후반 급격히 해체되는 양상을 보였다.
이제 절대적인 것은 없다.
신도 이성도 더 이상 절대적이지 않다.
보편적 가치는 일거에 무가치하게 되고 모든 것이 분열되는 혼란의 세상이다.
그러나, 분열과 혼란의 시대
작용할 것이다.
2. 논의의 배경
2.1 디지털카메라에 관한 논의의 배경: 디카의 개념 및 발달과정
디카의 핵심 기술은 빛을 디지털 신호로 바꾸어 메모리 칩에 저장하는 것이다. http://cafe.naver.com/sosllif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392
즉, 디카도 일반 필름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셔터와 렌
매니지먼트 프로세스 관리
기능적 인사관리론은 과정(process)으로서 인사관리시스템을 파악하는 것이다. 즉, 상호 연결된 인사관리 시스템의 상호작용을 고찰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인사관리 시스템의 파악을 위해서는 보편적으로 경영시스템의 프로세스를 도입해 이해하는 방법을 택하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어보지만,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웹사이트 운영자들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자신이 이용해왔던 기존의 웹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다른 웹사이트로의 전환행동을 보이지 않는 인터넷 이용자들의 행동을 설명
중략...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중요성
▲ 미래 스타 산업 : 산업 주도
’20년, 1가정 1로봇시대의 도래(자동차산업을 능가하는 거대시장, 일본로봇공업회)
고부가가치 산업, 전·후방 산업분야 주도
▲ 첨단 융합 기술 : 기술 혁신
정보공간-실세계 연동의 인터페이스 실현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와의
I. 들어가는 말
‘게임’에 대한 기억.
우리팀의 말이 가야할 길을 머리 맞대고 고민했던 윷놀이.
학교를 마치고 어김없이 모였던 동네 놀이터에서의 고무줄 놀이와 피구.
친구와 나란히 앉아 게임팩을 꽂고 스틱을 움직이며 즐겼던 슈퍼마리오, 서커스, 남극탐험.
50원 동전을 넣고 건너편 이름 모
사용자 그룹의 정보요구와 탐색행동, 웹사용에 영향을 주는지를 표적집단토론을 통해 분석하였는데, 그 결과 웹사이트 사용에 영향력이 큰 요인으로 용이성, 내용, 구조, 연계, 외관, 독특성 등을 제시하였으며 이의 중요성을 역설하였다.
Dallaert and Kahn은 실험을 통해 인터넷 사용 시의 대기, 기다림이
정보통신공학으로 인한 변화는 교육 환경에서도 예외없이 나타나고 있다. 첨단 정보공학 사회에서의 학교교육은 교과서와 칠판 중심의 수업방식에서 각종 첨단 매체 기술을 이용한 융통성있는 학습 방식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더 나아가 정보통신 기술과 방송 기술의 발전을 보다 적극적으로 교육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