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론적 세계관을 유도했다. 이러한 세계관은 인간의 문명발달과 과학의 기반이 되어왔으며 인간생활의 여러 면으로 영향을 주고 있다. 이와 같은 세계관은 물질문명과 자본주의 가치관을 축으로 발달하여 왔으며 이 모두는 세계와 자연을 인식하는 개념의 방법과 사고의 지배를 받고 있다.
영향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즉, 생태계 스스로가 저해요인을 희석하고 감소시켜서 다시 안정된 상태로 회복시키려는 능력을 말하는 것이다. 이를 생태계의 자정능력이라 한다.
둘째, 생태계에서의 모든 살아 있는 유기체들은 근본적으로 상호의존적인 특성을 지닌다.
셋째, 생태계 구성자들이 복잡
분석을 바탕으로, p.35-49
그는 공포의 시간성을 ‘기대하면서 현재화하는 망각’이라고 규정하였다. 그렇다면, 먼저 여기에서 ‘기대한다.’는 것은 어떤 것을 의미하는가?
‘공포 속에서의 기대함’은 위협적이 어떤 것이 자기 자신에게로 다가오리라고 예감된다는 것과 관계된다. 우리가 ‘공포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공식은 농촌에서는 잘 적용되지만 노동의 형태가 자연상태와 미약한 도시사회의 인간이 보다 핵심적 역할을 하게 되므로 그 공식이 역행된다고 볼 수 있다.
2. 환경가능론
프랑스의 지라학자 블라슈(Blache)는 인간과 자연 환경과의 관계에 있어 인간의 역할을
세계관을 진술해 보려는 노력도 우리가 사는 이 세계에 대한 하나님의 진리를 바로 알고 드러내려는 노력의 일원인 것이다.
2.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세계관을 명확히 해 보려고 하는 이유는 이 세계가 바로 그들이 관련하여 살고 활동해야 하는 세계이기 때문
즉, 세계 안에서의 실천과 활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