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접해왔었다. 그리고 만화영화뿐만 아니라, 일본의 만화책도 읽게 되었다. 그때 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의 만화영화나 만화책은 그리 많은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주로 일본의 만화영화와 만화책을 많이 봤었다.
일본의 만화영화는 디즈니의 만화만큼 장면의 전환과 캐릭터의 움직임이 부드러운
Ⅰ. 서론
인간은 수많은 본능을 가지고 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 또한 잠재되어 있는 인간의 본능 중 하나이다. 이러한 본능은 자신의 개성과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으로 표출되었고, 이는 곧 ‘화장품’이라고 하는 역사적 상품을 탄생시켰다.
우리는 아름다움을 표출시키고자
1. 작가 Vladimir Vladimirovich Nabokov(1899-1977)에 대하여
인간의 고통과 삶의 고독을 드러내어 주는 언어의 마술사, 포스트모더니즘의 선구자라는 평가와 아울러 의미없는 낱말만 나열하여 언어의 미로 게임을 즐기면서 독자를 좌절시키는 작가, 자신의 모든 정체를 드러내지 않는 미스테리 작가, 심지어는 작
사실 `라이온 킹` 이후 많은 이들은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이 또 한번의 쇠퇴기에 빠져 들었다고 말해왔다. `포카혼타스`, `노틀담의 곱추` 그리고 `헤라클레스`에 이르기까지, 어딘가 이전의 디즈니 애니메이션들이 가지고 있었던 신선함과 재기 발랄함이 사라져버린 특색 없는 작품들이 연속적으로 제작
이런 저런 마음을 갖게 하는 책이였다. 어린소녀에게 이끌린다는 이해할 수 없는 어느 한 중년남자의 변태성욕에 대한 분노로 시작을 해서. 차츰 몸과 마음에 상처를 입은 로를 측은히 여긴다. 그러다가 그녀의 반항과 거친 태도에 작아지는 험버트가 왠지 또 가여워진다.
사실 이 책은 내가 완벽히 이
영화나 연극 같은 대중매체는 대중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해주었던 대중매체가 점차 성장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고 또 그 영향력이 매우 높은 하나의 문화 개체로 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때는 자신의 생각과 사상을 영화에 담은 감독과 영화를 본 관객이 커뮤니케이션의 당사자들로 볼
Ⅰ. 서 론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하여 논하기에 앞서 간단한 용어들의 정리가 필요할 듯 하다. 일본 애니메이션과 항상 붙어 다니는 용어 몇 가지가 있다. 저패니메이션, 아니메, 만화, 망가, 만화영화 등이다. 이 용어들은 사실 사전적 의미보다는 문화적 코드로 이해해야 될 용어들이다. 사전적 정의
화창한 봄날 오후 문득 민들레 홀씨처럼 바람에 실려 누구에게나 한번 찾아오는 경험.
첫사랑은 순수하고 달콤하지만 어설프고 아파서 이루어질 수 없는... 하지만 결코 잊어지지 않는 빛 바랜 사진첩 같다.
어렸을 적 동화에 나오는 신데렐라나 캔디와 같은 구조의 드라마나 영화에 길들여진 나는
넘어가겠다. 우리가 텍스트로 삼은 작품은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의『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와 오시마 나기사 감독의『 감각의 제국 』이다. 이 두 작품을 선정한 이유는 먼저 두 감독 다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경력이 있고, 또한 평단에서 현재 이들 작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로 보여진다. 전쟁에 패한 후 그들의 암울하며 허망한 정서를 생각해본다면 화려한 애니메니션이 오히려 거부감을 주지 않겠냐는 의문이 들겠지만 오히려 그러한 시대적 배경을 역이용하여 미국 디즈니 만화를 자신들만의 색채로 각색하고 그려내는데 성공한 것이다. 특히 일본애니를 이야기할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