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사회사업 실천론은 전통적 방법이 지나친 분화, 전문화로 서비스의 파편 현상을 초래함에 대한 반성으로 사회복지 실천의 본질적인 개념, 활동, 기술, 과업 등에 공통적인 기반이 있음을 전개로 통합적인 접근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전통적인 방법이 유용하게 쓰이는 현장도 많아
1. 국가의 명칭
국가라는 것은 무엇일까? 국가라는 말은 정치학적 술어와 마찬가지로 다의적으로 해석되고 있으므로 국가의 본질을 분명히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가라는 말의 어원부터 고찰해 볼 필요가 있다.
국가의 형태는 역사상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역사상 가장 먼저 그 모습을 드러낸 것은
③필압
강한 필압은 자신감을 나타내며, 몹시 약한 필압은 부적절한 적응 상태를 의미한다.
④운필
가로선은 많이 그려 수평적 운동을 강조한 그림은 약함 또는 두려움이 않다는 것을 모여주고, 자기 방어적 경향성을 나타낸다. 반면 수직 운동을 강조한 그림은 남성적 독단성과 결단력, 과잉 행동
. 서론
반어는 아이러니를 번역한 말이다. 그런데 번역의 과정에서 나타난 왜곡과 문장수사법의 분류에 따른 왜곡으로 인해 그 의미가 매우 축소되어 사용하고 있다. 흔히들 반어, 즉 아이러니는 “낱말이 문장에서 표면의 뜻과 반대로 표현되는 용법”이라고 설명된다. 이러한 설명은 아이러니
제 1 절 국가의 본질
1. 국가의 명칭
1) 고대 그리스
‘Polis'(도시국가, the city-state), 도시(city)가 각각 독립하여 이른바 도시국가를 형성함
2) 로마시대
라틴어‘civitas'(시민단체) 또는 'res publica'(인민공동단체), 완전한 시민권을 가지는 시민의 단체, 민족단체로 단결된 것을 의미
3) 게르만민족
제국
신심 장한 한 불자가 서울역 광장을 걷는다. 목에는 만(卍)자 목걸이를 걸었고 손목에는 단주를 찼으니 보통불자는 아닐게 분명하다. 이곳에 늘상 포진해 있는 극성스러운 종교의 전도자들이 가만히 있을 리가 없다. 여지없이 신심 장한 불자에게로 접근한다. 그리고 묻는다. 2천 5백년에 죽은 불교를 믿
요소만을 사용하여 새로운 시대 정신의 화음과 평형상태를 표현하려는 이 새로운 구성양식은 Mondrian에 의해 신조형주의라고 이름지어졌고, 3차원적 공간을 평면으로 환원한다는 창작상의 의도에 기본을 둔다. Mondrian은 비례에 의한 조화를 추구하였고 그 표현 수단은 수직, 수평선과 색채면을 사용하였
Ⅰ. 사례선정 이유
최근들어 과제나 공모전 때문에 관련된 자료를 찾기위해 도서관이나 서점을 들려 책을 읽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 이 책은 한번쯤 사서 읽고 싶다라는 생각을 할 때가 많다. 책을 구매하는 빈도가 적은 소비자의 경우는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낮지만 한 달에 책을 여러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