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의 원리에 있다.
노자는 도가사상을 통해서 음양의 원리에 입각한 중국적 공간개념을 처음으로 제시했다. 노자의 사상에 따르면 공간은 두 가지의 실체가 결합되어 만들어지는데, 하나는 무(無)이고 하나는 유(有)이다. 이 두 실체는 시간의 흐름에 통해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고 서로 의존하면서
안료로 그린 진사․진사채 등의 문양이 있다. 초기청자는 대체로 아무 문양도 없는 소문이거나 음양각문 투각문 퇴화문으로 장식되며, 상감문이 나타난 이후에는 상감청자가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진사채가 곁들여지기도 한다. 문양소재는 연당초, 모간당초, 운학, 포류수금, 포도동자 등이다.
Ⅰ. 의복의 배색과 조화
사람들은 대개 자기의 기호대로 색을 선택하는데 이는 좋은 방법이며 대체로 적당한 방법이 된다. 의복에서도 자기가 선택한 색은 그 사람에게 어울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색을 다루는데 익숙하지 못한 사람은 언제나 같은 색, 같은 배색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변화가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사회적 존재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 둘의 삶의 방식이 따로따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대개는 융합되어 동시에 나타난다. 그러므로 삶의 지혜는 사람이 처한 시간적 상황과 공간적 상황에서 하나로 융합되어 나타나는 최적의 지혜여야 한다. 주역에서 제시하는 지혜는 바로 이러
조화를 이루어야하며 공간에서의 안정감, 통일감,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색이 사용되어야 하며, 지역의 이미지에 맞는 색상의 사용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색채는 그 활용정도에 따라 매혹적인 도시의 시각요소로서 도시경관 구성에 긍정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도시의 모든 공해요
Ⅰ. 개요
미술관이나 음악당에 갇힌 고급예술은 일상의 맥락에서 완전히 유리되어 있다. 이제 필요한 것은 예술이란 개념과 제도를 폐기시키는 것이 아니라 예술을 `변형`시키는 것이다. ‘죽은’ 예술 개념이 다시 살아있는 진정한 예술이 되기 위해서는 고급과 저급이라는 대분할이 아니라 그 둘을
음양의 원리
동양의 '음양'(陰陽)의 원리를 보더라도 모든 것은 개체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식으로든 하나의 '관계' 속에서 정의되며 그러한 관계를 떠날 수가 없는 것이다. 이러한 관계는 사회를 이루고 유지하는 구성 요소가 되는 것이며 이때 수직적, 수평적 관계 또한 형성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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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네 번째로는 자녀양육과 교육문제가 있다. 자신들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이혼가정의 자녀가 된 자녀들은 연령에 따라 여러 가지 심리적인 변화를 겪게 된다. 이혼가정의 자녀는 발달의 퇴행, 의존성, 대소변 못 가리기 등의 태도를 보이며 아동 특유의 자기중심성 때문에 부모의 이혼을 자신의
조화시킴으로써 맛을 고르게 합니다. 맛이 덜 나면 좀 더 가미하고 넘치면 좀 덜어내야 군자들이 그것을 마시면 마음이 편안하게 됩니다. 선왕이 오미를 조리하고 오성을 화음한 것은 마음을 평온하게 하여 정치의 도를 완성하려는 것입니다. (중략) 만약에 물에 물로만 조미한다면 누가 그것을 먹겠습
★제1방법
모든 체질에 유익한 식품과 해로운 식품을 이용하여 오링테스트 실시
먼저 기본 힘을 조사해보고 다음에 왼손에 아래 있는 식품들을 차례로
들고 테스트를 하면 유익한 식품은 힘이 생겨 오링이 벌어지지 않고
해로운 식품은 힘이 떨어져서 쉽게 오링이 떨어진다.
★제2방법
양인(태